마우저 일렉트로닉스-삼성전자, SAMSUNG ARTIK 스마트 IoT 플랫폼 전세계 유통 계약 체결

2017-05-18 10:53
텍사스, 미국--(뉴스와이어)--혁신을 이끄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SAMSUNG ARTIK™ 제품군의 모듈, 개발 키트, 액세서리에 대한 전 세계 유통 계약을 삼성전자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SAMSUNG ARTIK 스마트 IoT 플랫폼은 개발자가 사용하기 쉽고 개방형의, 엔터프라이즈급 API, SDK 및 도구를 활용해서 웨어러블,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솔루션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제프 뉴웰(Jeff Newell) 제품 부문 선임 부사장은 “SAMSUNG ARTIK 제품을 우리 IoT 라인카드에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우저와 삼성전자 모두 설계 주기 내 시제품화에 집중하고 있어 이 기술에 대한 전 세계 수요를 더욱 잘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존 칼크만(John Kalkman) SAMSUNG ARTIK 플랫폼 전 세계 영업 부문 부사장도 “확대 중인 우리의 전 세계 유통사 목록에 마우저가 포함되어 기쁘다. 고객들의 IoT 제품 개발과 출시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며 “IoT 애플리케이션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마우저는 동급 최고 서비스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 공급에 집중하기 때문에 설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SAMSUNG ARTIK 스마트 IoT 플랫폼을 이용하면 보안성이 높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IoT 제품 및 서비스를 간편하게 설계 및 배치할 수 있다. ARTIK 020, ARTIK 030으로 구성되는 소형, 저전력의 경량 ARTIK 0 제품군은 도어록, 조명, 센서 등 단일 기능에 특화된 IoT 기기에 최적화되었다. ARTIK 020 모듈은 Bluetooth® 저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필수 요소를 모두 갖췄으며 ARTIK 030 모듈을 활용하면 ZigBee® 또는 Thread®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무선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ARTIK 5 제품군은 ARTIK 520, ARTIK 530 모듈로 구성된다. ARTIK 520은 고집적 시스템온모듈(SoM)로서, 듀얼 코어 ARM® Cortex®-A7 프로세서, Wi-Fi®, Bluetooth, ZigBee를 이용해 홈 오토메이션 및 홈 허브 장치에서 보안 점대점 인증 및 데이터 전송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ARTIK 530은 ARTIK 520 모듈과 여러 기능이 동일하지만 쿼드 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적은 비용으로 성능을 높이며, Bluetooth 4.2 및 Thread 연결을 지원한다. 하이엔드 IoT 게이트웨이 또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다량의 로컬 프로세싱이 필요한 설계를 위해 8 코어, 64비트 ARM Cortex A-53 프로세서, 내장 Wi-Fi, Bluetooth, ZigBee, Thread 통신을 지원하는 ARTIK 710 모듈이 제공된다.

SAMSUNG ARTIK 모듈은 카메라, LCD 스크린, 센서 보드 등 마우저가 공급하는 일부 모듈에 필요한 개발 키트와 액세서리 보드가 지원된다. SAMSUNG ARTIK 스마트 IoT 플랫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광범위한 제품군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함께 설계 엔지니어와 바이어들이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설계 프로젝트에 필요한 첨단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웹 사이트 Mouser.com을 꾸준히 관리하며 상세 검색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이 빠르게 재고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Mouser.com은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툴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개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TTI, Inc의 자회사로서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이다. 마우저는 수상 실적을 보유한 공신력 있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기업으로서, 제조 파트너사들의 신제품을 전세계 전자 설계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인 Mouser.com에서는 600개 이상의 제조사들이 출시한 4백만 종 이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언어 및 결제 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마우저는 전세계 22개국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남부에 위치한 75만 평방 피트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통해 전세계 170개국, 5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Mouser와Mouser Electronics는 Mouser Electronics Inc.의 등록상표이다. 그 밖에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이다.

홈페이지: http://www.mouser.com/new/samsung-artik/samsung-ar...

웹사이트: http://www.mouser.com

연락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APAC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매니저
Ceres Wang
+886 (2) 2799-2096 #4817
+886 (0)953091539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