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시청자미디어재단, 방송·미디어 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SMIT)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준정부기관인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방송·미디어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하였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상암연구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시청자미디어재단 김상근 이사장, 최수영 경영기획실장,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박승철 총장 등이 참석하여 △방송·미디어산업 융합 인재양성 △미디어산업 관련 학술연구 교류 및 정부과제 협력 △미디어산업 관련 세미나 행사 개최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국내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과제를 공동으로 수주 및 수행하고 미디어 특화대학인 SMIT 인재 양성 및 인력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 김상근 이사장은 “4차산업혁명의 메카로서 미디어의 역할과 책임이 막중하며 지금 시점에서 양기관의 협약은 앞으로 큰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박승철 총장은 “시청자미디어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미디어산업이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개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예술적 능력과 기술적 능력이 조화를 이룬 미디어 산업의 전문 융합 인력의 육성을 목표로 2009년 3월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개교한 미디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미디어 디자인, 미디어 제작에 중점을 두고 경영, IT의 실용적인 융합 학문을 추구하는 석사학위과정 대학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smit.ac.kr

연락처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학처
전다찬
02-6393-32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