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부스 운영
쓰레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운영
박람회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대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가치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미래관, 청소년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지수를 높이는 행복관,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관, 직업을 고민하는 진로관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체험부스는 버려지는 쓰레기를 활용하여 가치 있는 작품으로 탄생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파쇄지로 종이를 만들고 캘리그라피나 드로잉으로 장식하고 디지털 캘리그라피 체험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체험활동은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국립청소년수련원 부스에서 진행하며 참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 이다.
참고로 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청소년지도자 힐링카페를 운영하며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제공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활동 그리고 청소년 교류 축제로 2005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