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센터, 고양시 현지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 실시

찾아가는 교육으로 사회복무요원 직무능력 향상 지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서울센터)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에서 고양시 현지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지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은 2주간 기본직무교육을 마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 대해 복무 중간 시기에 복지마인드 제고, 근무자세 재정립 등 직무기술 향상으로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과목은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갈등관리 및 인간관계 향상기법 △수발보호 심층 이해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사회복무요원이 보다 성실히 복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참여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경기도 고양시 현지교육은 맞춤형 방문 교육으로 원거리 거주 교육생들의 교육편의 제공과 함께 경기도 보건복지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강사진을 구축하는 현지교육 확대의 모델링이 되도록 기획되었다.

현재 노인요양원에서 근무 중이며 이번 심화직무교육을 이수한 정영대 사회복무요원은 “접근성이 용이한 현지교육 덕분에 교육몰입도 및 참여도가 높아졌고 참신한 동기부여 강의를 통해 사회복무에 대한 사명감도 확고해졌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교육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교육콘텐츠 제작과 우수 강사진 발굴 등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수행능력 제고는 물론 서비스 이용자의 체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사회교육센터
주임 김희성
02-870-73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