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100번의 계획보다 강력한 ‘하루 한 장 리스트의 힘’ 출간

‘리스트를 만드는 것’만으로도 모든 문제의 80퍼센트가 해결된다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셰릴 샌드버그, 리처드 브랜슨까지 그들의 원대한 꿈과 사업은 한 장의 리스트에서 시작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7-05-31 08:3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리스트식 사고법과 그 활용을 다룬 ‘하루 한 장 리스트의 힘’을 출간했다.

아무리 해도 끝나지 않는 일과 정리되지 않는 복잡한 일상 그리고 얽히고설킨 인간관계에서 우리를 구해줄 도구가 있을까. 미국과 중국을 오가며 전 세계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 교육 전문가 가오위안은 ‘있다’고 말한다. 그 도구는 바로 ‘리스트’다.

가오위안은 “기억을 믿지 말고 기록을 믿어야 한다”고 말하며 리스트 작성을 통해 목표와 과제를 명확히 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피터 드러커는 “매일 아침 출근해서 우선순위에 맞게 리스트를 작성하라. 그것이 삶을 변화시키는 첫 번째 방법이다”고 말했다. 저자 가오위안에 따르면 다양한 기업의 업무 실태를 조사·연구한 결과 뛰어난 성과를 보이는 사람들은 막무가내로 일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들은 단 5분이라도 일에 몰입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지 ‘적어 놓고’ 시작했다.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셰릴 샌드버그, 록펠러, 리처드 브랜슨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 모두 리스트를 즐겨 사용했고 그것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았다.

‘하루 한 장 리스트의 힘’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계획적으로 하루를 살게 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잊지 않고 실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리스트의 힘을 강조하면서 ‘꿈 리스트’, ‘업무 리스트’, 감정 리스트‘ 등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구체적인 8가지 핵심 리스트를 제시한다.

일에서, 인간관계에서, 일상의 삶에서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행동은 우선순위에 맞게 모든 것을 일목정연하게 정리하는 일이다. 리스트는 이러한 삶을 돕고 실천하게 해주는 가장 탁월한 도구다. 일, 관계, 가정생활 등 모든 분야에서 잘 정리된 리스트는 그 어떤 전략이나 계획보다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는 복잡한 일을 단순하게 만들어 주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더 중요한 일에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아가 우리 내면에 잠들어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워 주고, 우리의 삶 자체를 변화시키기도 한다.

밀려오는 일 때문에 전전긍긍하고 싶지 않다면, 워크라이프의 밸런스를 맞추며 살고 싶다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싶다면 ‘하루 한 장 리스트의 힘’은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삶의 진정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