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CES 아시아에서 최신 nRF52 시리즈 SoC 출시… 블루투스 5의 향상된 도달거리와 Nordic Thingy:52 프로토타이핑 툴 시연

노르딕과 디자인 파트너사… 아시아 최고의 컨수머 전자 전시회서 혁신적인 최신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IEEE 802.15.4를 선보여

홈 오토메이션용 스레드(Thread) 및 음성-인식 리모콘, NFC, 무선 충전에 대한 다양한 제품 데모를 시연할 예정

뉴스 제공
노르딕 세미컨덕터 오슬로증권거래소 NOD
2017-05-31 10:30
서울--(뉴스와이어)--초저전력 무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가 CES 아시아에서 자사의 최신 nRF52 시리즈 SoC(System-on-Chip) 제품군과 다양한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및 IEEE 802.15.4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프로토타이핑 툴 및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노르딕은 이번 전시회에서 디자인 파트너사들과 함께 자사 부스(N2 홀, 2442번)에서 제품 데모 또한 시연할 예정이다. CES 아시아는 컨수머 기술 산업을 위한 아시아 시장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6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노르딕은 CES 아시아에서 자사의 nRF52 시리즈 SoC 제품군의 최신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SoC는 저전력 ARM® Cortex® M4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저가형 디바이스로 가장 비용에 민감한 대량생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상위 제품인 nRF52840 및 nRF52832 SoC의 주요 기능 세트들을 통합하고 블루투스 5의 향상된 도달거리 및 처리량을 제공한다.

또한 부스에서 진행될 비디오 프리젠테이션에서는 nRF52840 SoC 및 S140 SoftDevice(노르딕의 최신 RF 프로토콜 스택)의 블루투스 5-호환 도달거리와 처리량을 지원하는 향상된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데모에서는 블루투스 5의 2Mbps 데이터 전송속도(블루투스 4.x의 2배)로 고해상 이미지를 블루투스 5 지원 삼성 갤럭시 S8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데 사용된 nRF52840 PDK(Preview Development Kit)를 시연한다. 이 SoC와 SoftDevice는 기존 nRF52 시리즈 SoC의 이미 입증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이전에는 단일 칩 솔루션으로는 불가능했던 복잡한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다른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nRF52840 SoC 및 PDK를 이용해 IEEE 802.15.4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 표준 기반의 스레드(Thread) 네트워크를 이용한 홈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 지원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노르딕은 9개의 각기 다른 환경 및 모션 센서와 마이크로폰, 스피커를 통합하고 있는 nRF52832 SoC 기반의 프로토타이핑 키트인 Nordic Thingy:52TM를 출시한다. Nordic Thingy:52는 앱 개발자들이 RF 펌웨어 코딩 기술이나 개발 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모바일 앱이나 클라우드 리소스와 연결된 블루투스 저에너지 IoT(Internet of Things) 기기를 구성, 테스트 및 시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PC-기반 소프트웨어와 노르딕의 nRF51 및 nRF52 시리즈 DK를 위한 확장 보드로 구성된 개발 툴인 전력 프로파일러 키트(Power Profiler Kit)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전력 프로파일러 키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모든 개발 단계에 걸쳐 임베디드 솔루션의 전력 소모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스마트 TV 및 셋톱박스, 디지털 미디어 기기용 리모콘 OEM/ODM 및 제조업체들을 위한 nRF52 시리즈용 nRFready 스마트 리모트(Smart Remote 3) 레퍼런스 디자인에 대한 데모도 시연될 예정이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탁월한 음성 입력 기능과 자유공간 제스처 지원, 멀티터치 트랙패드 및 버튼 매트릭스를 제공한다. 음성 입력은 보다 선명한 오디오 입력 샘플링을 위해 잡음 및 에코 소거 기능을 갖춘 2개의 디지털 마이크로폰 입력으로 지원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웨어러블 비접촉식 결제 분야의 핵심 기술로 점차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자사의 nRF52 시리즈 SoC에 대한 데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데모에서는 nRF52832 SoC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인터페이스를 결제 기능에 이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인다.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이 SoC의 NFC 기능을 사용하면 제품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제품의 크기도 줄일 수 있다.

또한 노르딕은 에어퓨엘(AirFuel) 공진형 무선 충전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노르딕은 에어퓨엘 PRU(Power Receive Unit)를 구현하기 위해 nRF52832 SoC를 사용한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소형 폼팩터 기술 기반의 무선 충전 시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노르딕의 nRF51 및 nRF52 시리즈 멀티프로토콜 무선 연결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노르딕의 부스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시연과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파트너 기업들과 데모 내용은 다음과 같다.

6월 7일(수요일)

심멀스(Ximmerse) - 모바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컨트롤러
플라이디지(Flydigi) - 게임 컨트롤러

6월 8일(목요일)

RFSEN - 음성 리모콘
싸이위모션(CyweeMotion) - 안드로이드 모바일 VR 솔루션

6월 9일(금요일)

페이티안(FEITIAN) - 온라인 결제 보안 토큰
뉴바스텍(NewVastek) - IoT가 통합된 무선 충전(A4WP) PTU(Power Transmitting Unit)/PRU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아시아 지역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 디렉터인 스틸 여틀달(Steel Ytterdal)은 “이번 CES 아시아 노르딕 부스에서는 블루투스 5, 모바일 VR, 음성인식 리모콘, 무선 충전에 대한 데모가 중요하게 다뤄질 예정이다”며 “개발자들은 이번 데모를 통해 차세대 무선 제품에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스틸 여틀달 디렉터는 “노르딕의 고집적 nRF52 SoC 및 개발 툴을 이용하여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며 “nRF52840 SoC는 단일 칩으로 가장 고사양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nRF52 시리즈 SoC는 설계자들이 비용에 민감한 대량생산 무선 제품 애플리케이션에서 부품 예산을 초과하지 않고도 블루투스 5의 향상된 도달거리와 처리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3회째를 맞이한 CES 아시아는 캘리포니아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 CES의 주관사인 미국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관장하고 있다. 2016년 CES 아시아에는 23개 국가에서 439개의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행사장인 SNIEC(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의 4개 홀에 총 33,879명이 방문했다.

nRF52832 상세정보: http://tinyurl.com/nRF52832
nRF52840 상세정보: http://tinyurl.com/nRF52840

웹사이트: http://www.nordicsemi.com

연락처

노르딕 세미컨덕터 홍보대행
올포칩미디어
Press Contact
진선옥
0505-342-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