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카코리아, 신개념 보톡스 ‘프로톡신’ 생산공장 착공

경기 화성시 향남읍 제약공단 내 KGMP 수준의 공장 건설 착공

2018년 하반기 완공 후 모회사 ‘프로톡스’가 개발 중인 ‘프로톡신’ 대량 생산 예정

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사 디에스케이의 손자회사인 메디카코리아가 31일 프로톡신(일명 보톡스)의 생산 공장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약공단 내 공장 부지에서 개최된 착공식에는 회사 관계자와 기관투자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모회사인 프로톡스와 메디카코리아의 바이오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메디칼코리아의 프로톡신 생산공장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약공단 내에 부지면적 9,919.8㎡, 건축연면적 6,475.08㎡, 지하1층, 지상3층, 총 4층 규모로 KGMP(한국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수준으로 세워질 예정이다. 완공은 2018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카코리아는 공장이 완공되면 연 200만 바이알(Vial)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프로톡스에서 개발 중인 프로톡신의 임상시험이 종료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품목 허가를 획득하는 대로 프로톡신 제품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다.

메디카코리아 박광철 회장은 “이번 생산 공장 건립은 글로벌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프로톡신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보톡스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톡신은 기존의 보툴리눔 독소의 확산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현저히 개선한 슈퍼 바이오 제제다. 프로톡신을 개발 중인 프로톡스는 1월 질병관리본부에 고위험병원체 보툴리눔 균주 등록 신고를 완료하고 신개념 초저확산 보톡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cakorea.com

연락처

메디카코리아 홍보대행
서울아이알네트워크
PR2팀
김영화 차장
02-783-06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