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컴퓨터, 서울메트로와 망분리PC 4천여대 납품 계약 체결

상반기 공공기관 망분리PC 공급량 중 최대

단순 데스크톱PC 제조에서 탈피, 망분리, 특수분야PC 등에 꾸준히 연구개발한 성과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17-06-02 09:00
서울--(뉴스와이어)--(주)다나와컴퓨터(대표 고철현)가 26일 서울메트로와 4천여대의 ‘망분리 전용 인터넷PC(이하 망분리PC)’ 납품과 관련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최종 납품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일 밝혔다.

서울메트로에 납품되는 다나와컴퓨터의 망분리PC 4,259대는 올해 말까지 서울청사를 비롯한 서울 내 각 역사에 설치, 운영될 예정이다.

망분리PC는 보안을 위해 내부망과 외부망을 나눠 사용할 수 있는 PC다.

업무용 네트워크 망과 인터넷 전용 네트워크 망을 완전히 분리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해킹, 악성코드 등 외부 공격에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랜섬웨어’ 사태 이후 관공서, 공공기관은 물론 금융권 등에서 보안을 위한 핵심 대안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나와컴퓨터는 이번 납품 계약을 통해 올해 총 2만대 이상의 납품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사는 KCB, SK플래닛, 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공사 등에 자체 개발한 망분리PC를 납품해 왔다.

다나와컴퓨터는 각종 보안 이슈로 관공서, 금융권의 망분리PC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어 당사 역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망분리PC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불편한 활용성, 높은 구축 비용을 보완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다나와컴퓨터는 독자적인 망 이중화 기술 등 망분리PC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국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 컴퓨터, 정보기기에서 국내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 가전 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다나와에서 임대한 쇼핑몰의 온라인 연간 매출은 약 3000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들 판매 데이터를 가공하여 요청하는 곳에 매월 판매 동향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협력사들의 총 온라인 매출은 6000억이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PC, 휴대폰, 가전 가격 비교와 상품 검색, 쇼핑몰 임대 사업, 자유로운 온라인 장터가 주 사업 아이템이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기획마케팅팀
류희범 과장
070-4033-6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