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 국민 봉사활동 확산 프로젝트 ‘우리함께’ 캠페인 시작

2017 한국자원봉사의해 자원봉사 동참 선언 캠페인 ‘우리함께’ 시작

6월 17일 서울숲에서 1천여명 시민, 자원봉사자와 오프라인 캠페인 첫 진행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 동참으로 전국적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 기대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위원장 장석준, 조동성)가 자원봉사 동참 선언 ‘우리함께’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동참 선언 ‘우리함께’ 캠페인은 우리 사회 이슈를 시민들이 직접 자원봉사로 해결하고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자원봉사 사진, 영상, 글씨 등 자유로운 형태로 작성한 후 해시태그 ‘#우리함께자원봉사’, ‘#한국자원봉사의해’를 남기고 관심 있는 자원봉사를 선택해 활동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작곡가 윤일상, 야구 해설가 양준혁, 지휘자 서희태를 비롯해 가수 현숙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들도 각자의 스토리와 개성이 담긴 동참선언 릴레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함께’ 캠페인은 17일 서울숲에서 진행하는 ‘2017 한국자원봉사의 해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 현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V-Day’를 검색해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정자치부와 새마을금고가 후원하는 ‘우리함께’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자원봉사의 해’인 2018년까지 온라인에서 계속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개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2010년 6월 1일에 설립되었다. 모든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생기로운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표로 한다. 핵심전략으로는 △친근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으로 전 국민의 참여 돕기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최고의 전문기관으로서 거버넌스에 힘 쓰기 △신뢰와 협력으로 자원봉사센터의 혁신을 실현하기가 있으며 핵심 가치로는 △사람 중심 △전문성 강화 △연계 협력 추구 △사회변화 지향 △현장중심 등이 있다. 조직 육성, 홍보진흥, 연계 협력, 교육훈련, 정책 개발, 인정지원, 특화사업을 바탕으로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2016~18 한국 자원봉사의해 사무국 운영, 자원봉사 아카이브 운영 및 홍보 캠페인 및 교육훈련, 글로벌 연계협력 등을 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의해: http://www.kyv2016-18.com

웹사이트: http://v1365.or.kr

연락처

한국자원봉사의해 사무국
김수지 대리
02-2129-75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