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스타트업 포럼을 통한 새로운 미디어 파트너십 및 투자기회 촉진

프로그램은 기조연설, 네트워킹 기회, 발표 대회 등으로 이루어져

뉴스 제공
IBC
2017-06-02 17: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가 IBC 2017의 새로운 구상인 스타트업 포럼 출범을 1일 발표했다.

혁신적인 미디어 스타트업, 미디어 업체 및 투자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조 연설, 패널 세션, 피칭 및 네트워킹에 참여한다. 9월 17일에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미디어 허니팟(Media Honeypot)과 공동 개최하며, 미디어 허니팟은 동명의 국제 회의에서 미디어 업계 대표들에게 신기술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는 “지난 50년동안 IBC는 세계 일류 미디어 기술 이벤트로 자리매김해 왔다. 2017년,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혁신적이고도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스타트업 기업에 의해 진화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미디어 업체 및 투자자들은 새로운 성장을 이끌 새 기술을 적극 찾아 나서고 있다”며 ‘IBC 2017’은 IBC 스타트업 포럼을 출범함으로써 스타트업과 미디어 업계가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IBC의 업계 지식과 미디어 허니팟의 매칭 노하우가 합쳐진다면 IBC 스타트업 포럼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이벤트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혁신적인 디지털 미디어 또는 VR/AR, 소셜 미디어, Ad 기술, AI, 전자상거래(eCommerce), e스포츠(eSports), 앱, 보안, 검색 엔진 마케팅, 전환 최적화, 인공지능, 머신러닝, 앱 또는 SEO 등 미디어 연계 서비스와 관련된 스타트업 및 신흥 업체들은 스타트업 포럼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미디어 허니팟과 IBC 관계자는 신청자를 선별, 미디어 투자자들이 흥미 있어 할 만한, 따라서 이벤트 참여로 가능한 한 최대의 수확을 거둘 수 있는 업체 75개 정도를 추릴 예정이다.

심사에 통과한 지원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료를 구입할 수 있고 미디어 업체, 벤처기업, 투자자들과 향후 파트너십 가능성에 대하여 논의할 수 있는 사전 미팅에 참석할 기회를 얻는다.

네트워킹 기회와 더불어 마련된 세미나 프로그램은 최신 미디어 기술 발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이를 어떻게 사업 기회로 활용하여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 날 확정된 연설자는 마르코 데미로즈(Marco DeMiroz) The Virtual Reality Fund의 공동창립자 겸 총괄 파트너, 스티븐 키델(Steffen Keidel) 애드블록(Adblock) 독일법인 최고재무책임자, 마이클 재스키(Michael Jaschke) Glomex/ProSiebenSat1의 최고경영자 등이다.

모든 스타트업은 발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데, 여러 후보 중 선택된 업체는 업계 전문가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 일대일 세션에서 바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결선에 오른 5개 업체는 무대에서 발표하고 최종 우승 업체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헤이키 롯코(Heikki Rotko) 미디어 허니팟 공동창립자 겸 회장은 “미디어 허니팟은 유럽 미디어 업계의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럽 스타트업과 영속성 있는 기업(legacy players)의 만남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 “우리는 2017년 새로운 구상에 따라 IBC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콘퍼런스로,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 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010057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