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의 인공지능 엔진, NXP의 i.MX 8 플래그십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다중감지 능력 제공

비반테 GC7000XS/VX 비전 GPU, NXP의 i.MX 8에 인공지능 역량 부여

2017-06-07 09:00
상하이,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XP 세미컨덕터(NXP Semiconductors N.V)(나스닥: NXPI)가 자사의 최신 주력상품인 i.MX 8 애플리케이선 프로세서에 사용하기 위해 베리실리콘의 ‘비반테(Vivante) GC7000XS/VX 비전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선택했다고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베리실리콘)가 오늘 발표했다.

NXP의 최신 i.MX 8 덕분에 인공지능(AI)이 조만간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다. 인공지능은 음성과 영상 및 센서 데이터의 패턴을 탐지하고 분류함으로써 인간의 두뇌가 처리하는 것과 아주 유사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런 문제 해결 능력은 i.MX 8가 자연어 처리나 이미지/객체 탐지와 같이 불과 몇 년 전만해도 하나의 SoC만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능력은 인공지능 엔진을 장착한 베리실리콘의 ‘비반테 GC7000XS/VX 비전GPU’에 의해 작동된다.

인공지능은 최근 몇 년 동안 소프트웨어에 적용되어 왔지만 i.MX 8은 실리콘으로 표현되는 인공지능 엔진의 첫 번째 사례이며, 임베디드 기기(embedded device) 시장의 새로운 실질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거의 전부를 가능케 하고 있다.

NXP의 수석부사장이자 마이크로콘트롤러 총괄 매니저인 제프 리즈(Geoff Lees)는 “i.MX 8를 계획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단지 정교한 그래픽이나 오디오 그 이상을 넘어서는 능력을 포함시킬 수 있길 원했다”며 “i.MX 8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을 이해할 수 있길 기대하며 ‘비반테 GC7000XS/VX’가 강력하지만 전력 소모가 효율적인 IP 패키지에서 아주 특별한 능력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자사의 제품에서 i.MX 8에 들어있는 이 획기적인 기술을 활용한다는 생각을 하면 가슴이 벅차다”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의 총괄부사장 겸 지적재산권부서 총괄 매니저인 웨이진 다이(Weijin Dai)는 “NXP가 i.MX 8 제품군에서 ‘GC7000XS/VX 비전 GPU’를 선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NXP가 일찌감치 인공지능과 GPU가 결합된 프로세서(GC7000, VIP7000)를 채택함으로써 대단한 선견지명을 보여줬고, i.MX 8이 임베디드 인공지능(embedded AI)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 매우 적절한 시기에 출시되었으며 이제는 범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시스템온칩(SoC) 공급업체들이 일체화된 인공지능 역량을 추구하는 쪽으로 급격히 옮겨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례는 i.MX 6에서 i.MX 7로, 그리고 이제는 i.MX 8에 이르는 i.MX 제품군에서 고효율 그래픽 및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현하는 한편 확장성이 우수한 NXP i.MX 계열 솔루션에서 최고 수준의 힘과 성능과 영역(PPA: Power, Performance and Area)을 갖춘, 베리실리콘과 NXP의 확고한 협력관계의 지속이다”고 강조했다.

확고한 인공지능 생태계(AI Ecosystem)

i.MX 8 안에서의 GC7000XS/VX 구현은 고도로 최적화된 개방형 컴퓨팅 언어(OpenCL)와 개방형VX드라이버(OpenVXdrivers) 등 임베디드 인공지능 솔루션(embedded AI solution) 개발에 필수적인 업계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전격적으로 뒷받침한다. 완전한 한 세트의 IDE 툴을 통한 신경회로망 훈련(neural net training)을 가능케 하는 ‘비반테 ACUITYTM SDK’도 출시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verisilic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56945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그레이스 자오(Grace Zhao)
+86 21 51311118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