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관리를 위한 새로운 역량 구축 프로젝트 출범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 달성을 위해 일본재단과 UN 해양 및 해양법 사무국 손잡아

뉴스 제공
The Nippon Foundation
2017-06-08 20: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6월 7일(뉴욕 시간)에 개최된 유엔 해양 컨퍼런스(United Nations Ocean Conference)의 공식 행사에서 일본재단(Nippon Foundation)이 유엔 해양 및 해양법 사무국(UN DOALOS: United Nations Division for Ocean Affairs and the Law of the Sea)과 함께 해양 관리방식에 관한 새로운 인적 자원 역량 구축 프로젝트를 출범시킨다고 발표했다.

이 고위급 해양 컨퍼런스는 지난해 9월 채택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2030 의제’의 17개 목표 중 하나인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 Sustainable Development Goal) 14’의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6월5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또한 이 회의는 SDG 14 시행을 위한 목표와 행동을 구성하는 ‘행동 요구(Call for Action)’를 채택할 계획이다.

이 ‘행동요구’는 개발 도상국과 도서 국가에 대한 지원은 물론 여성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일본재단과 UN DOALOS가 함께 하는 역량 구축 프로젝트는 이런 노력의 일환이다. 일본재단은 200명이 넘는 연구원들이 각 국의 미래 해양 정책 초안을 작성하고 수립하는 차세대 지도자가 되도록 교육시키기 위해 앞으로 3년 동안(2020년까지) 매년 100만 달러를 기부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유엔개발프로그램(UNDP: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음) 및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이탈리아에 본부를 두고 있음)와의 공조를 통해 수행되는데 참가자들은 해양 오염과 해양자원관리 등 분야에서 보다 심오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도서국가 및 개발도상국의 개인들에게 해양 산성화 및 글로벌 온난화와 같이 자국이 직면하고 있는 긴급한 해양문제에 대처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훈련시키게 될 것이다.

또한 정부 간 국가관할권 이원지역의 생물다양성(BBNJ: Biological Diversity of Areas Beyond National Jurisdiction) 절차를 추진하고 있는 나라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엔본부에서 매년 두 차례 개최되는 추가적인 단기 훈련 과정은 국가가 정보를 잘 알고 참여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일본재단은 1980년대부터 ‘해양 역량 구축(ocean capacity-building)’에 참여해오고 있는데 지난 30여 년 동안 국제기구, 각국 정부, 비정부기구(NGO) 및 세계 유수의 연구기관 및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했고 140여 개국의 1200명 이상을 교육시켰다. 일본재단과 유엔 DOALOS가 함께 하는 역량 구축 프로젝트는 24개국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공조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78개국 133명의 연구원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070064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ippon-foundation.or.jp/en/

연락처

일본재단(The Nippon Foundation)
후쿠다 히데오(Hideo Fukuda)/사쿠라기 유미(Yumi Sakuragi)
홍보부
+81-3-6229-5131
pr@ps.nippon-foundation.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