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지도자 힐링 프로젝트 ‘재충전 休(휴)여행’ 실시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7-06-09 16: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오늘부터 12일까지 일본 삿포로시 일원에서 32명이 참가하는 ‘재충전 休(휴)여행’을 실시한다.

‘청소년지도자 힐링 프로젝트’의 일환인 본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밤낮, 주말 없이 일하다 보니 정작 자기 자신에게는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준비되었으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그 결실을 보게 되었다.

4∼5월 중 전국의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총 29명이 선발되었으며 3명의 인솔자가 동행하여 여행을 돕는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회관, 문화의집, 청소년쉼터, 학교 등으로 다양하다.

프로그램은 자연탐방, 힐링타임, 청소년현장 방문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오타루, 비에이, 후라노, 도야 등 홋카이도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는 장소 구성과 포인트별 미션활동 및 참가자간 간담회를 통해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또한 삿포로시 청소년 야마노이에(청소년 수련원)를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현지 직원과의 교류회도 개최한다.

본 사업을 시작으로 6월과 9월에 청소년지도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共感 힐링여행’을 부산, 거제와 제주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참가비는 전액 지원된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