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 세계적으로 크게 확장… 이제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게 돼

7개 대륙의 80만 의료진, 의료정보 크라우드소싱과 의약품 평가 가능

출처: SERMO
2017-06-15 12: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7년 06월 15일 -- 의료분야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의 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진 대상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인 SERMO가 통합 대상을 150개가 넘는 국가로 확대함에 따라 최근 전세계 의사들을 하나로 묶는 목표를 더욱 진전시켰다.

최근 들어 SERMO는 의료진들이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처방 의약품을 평가하고 동료들과 의사소통하며 어려운 환자 사례를 해결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왔다. 최근의 이 같은 확대는 전 세계 7개 대륙의 의료진들이 생명유지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SERMO의 회원 수는 SERMO가 월드원(WorldOne)과 합쳐진 2012년 13만 명에서 최근 확대 직전까지 65만 명으로 늘어났고 현재 이 네트워크는 약 80만 명의 의료진을 포함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정신과의사인 마시모 란자로(Massimo Lanzaro)는 “의사들이 그 어느 때보다 바빠졌지만 SERMO는 의사들을 더 빠르고 더 쉽게 서로 연결시켜 주고 있다”며 “우리는 치료 선택안에 관한 경험을 비교하고 무엇이 진정 우리에게 중요한지 논의하며 복잡한 사례에 관해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곧 우리의 상황을 이해하는 다른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네트워크의 새로운 회원들과 더불어 많은 것을 배우는데 열정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각 대륙 간에 서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은 전 세계 의료진을 하나로 묶는 SERMO의 임무를 이행하는 것이며 일상적인 관례와 치료 결정에서부터 SERMO가 최근에 선보인 ‘드러그 레이팅(Drug Ratings)’을 통해 처방 의약품에 관한 정보를 평가하고 요청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드러그 레이팅’은 전 세계적으로 최초이자 유일한 동료 간 처방 의약품 검토 시스템으로서 공인된 의료진으로부터 독점적으로 정보를 얻고 SERMO 플랫폼에 등록된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베타 버전이 출시된 이래 30만 건이 넘는 의약품 평가(ratings)가 수집되었고 이 평가들은 전 세계 의사들이 처방 의약품 치료 경험을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며 전 세계 의료진이 일상적인 실무에서 처방 판단을 내리는 방법을 바꿔 주고 있다.

SERMO의 최고경영자인 피터 커크(Peter Kirk)는 “의료 혁신을 위해서는 자유로운 정보 교환이 매우 중요하며 SERMO는 이러한 발전을 추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우리는 현실사회의 의술을 혁신시키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회원이 늘어나는 것은 이런 임무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인 드러그 레이팅 플랫폼이 출범한 후 SERMO는 각기 다른 전문성과 언어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이 서로 연결됨에 따라 의료 관행의 수준을 격상시키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렇듯 전문 지식이 새롭게 확대되는 흐름은 실질적인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데 이는 의사들이 어디에서 로그인을 하든 동료의 조언을 접할 수 있고 선진국이든 개발도상국이든 상관 없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제는 아프리카 농촌 지역에 있는 의사도 아무런 비용도 들이지 않고 아주 신속하게 존스 홉킨스(Johns Hopkins)의 전문가와 함께 치료 사례에 관해 공조할 수 있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SERMO 및 SERMO 드러그 레이팅(Drug Ratings) 개요

SERMO는 전세계 30여 개 나라의 검증된 면허를 보유한 의사 65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로 실제 의료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축적된 환자 해결 사례 등을 토론하고 의료 설문조사에 응답하거나 설문조사 참여 사례금을 받을 수도 있다.

드러그 레이팅(Drug Ratings)은 SERMO와 SERMO 의사들에 의해 개발됐다. 드러그 레이팅에 사용된 통계 방법론은 블루 널 컨설팅 그룹(Blue Null Consulting Group)의 리 젠웨이(Lee-Jen Wei)가 주도하는 생물통계학 컨설턴트들이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검증했다.

SERMO는 세계 최대의 의료전문가(HCP) 대상 설문조사 회사이기도 하다. SERMO 리서치 네트워크는 80개 나라의 의료전문가 180만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미국 의사들 중 40%가 이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다. SERMO가 연간 실시하는 70만 건의 설문조사 중 대부분이 전문의를 대상으로 하며 의사 회원들 중 70% 이상이 전문의들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SERM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140050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ermo.com/

언론 연락처

SERMO

레이스포인트 글러볼Racepoint Global
리즈 웰스(Liz Wells_
 +1-202-517-1386
ewells@racepointglob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