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T, 새로운 시험 기능 도입… 통제권 및 유연성 제고

2017-06-15 14:03
미국 버지니아주 레스턴--(뉴스와이어)--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가 GMAT 응시자의 시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기능인 Select Section Order*를 도입한다고 15일 발표했다.

*Select Section Order 프로그램이란: 응시자들에게 섹션 응시 순서 선택권을 부여하여 맞춤형 GMAT 경험을 제공하는 것

이 기능은 응시자가 본인에게 가장 편한 순서로 시험 섹션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Select Section Order는 2017년 7월 11일부터 전 세계 응시자에게 적용된다.

GMAC의 상품관리 담당 Ashok Sarathy 부사장은 “응시자들이 줄곧 섹션 응시 순서를 선택할 수 있기를 요청해왔다. 이에, 2016년 동안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조사대상자의 85%가 이 새로운 기능으로 시험을 치르기도 전에 이미 자신감이 붙었다는 압도적인 긍정적 피드백을 주었다. 파일럿 실시 결과, 응시 섹션의 순서를 바꾸더라도 GMAT 점수의 질과 무결성 (integrity)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밝혔다.

GMAT에는 4개 섹션이 있는데 7월 11일에 이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응시자들은 시험센터에서 시험 시작 직전에 본인이 원하는 섹션 순서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응시자들은 다음의 세 가지 옵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Integrated Reasoning, Quantitative, Verbal (기존 응시 순서)
- Verbal, Quantitative, Integrated Reasoning,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또는
- Quantitative, Verbal, Integrated Reasoning,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이러한 새로운 변화는 GMAC가 최근 몇 년간 테스트 응시자의 GMAT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해온 아래의 변화를 포함한 단계적 변화의 연속선상에 있다.

- 시험 센터를 떠난 후 점수를 온라인으로 취소할 수 있는 권한 부여 및 개선된 점수복원 권한 부여 정책 (2016년 3월)
- 취소된 점수를 대학원 점수표에서 제거하여 응시자가 이전의 재시험 기간 31일 대신 16일 경과 후에 재시험을 치를 수 있게 하고, 응시자들이 인증코드가 아닌 자신의 생년월일을 이용해 공식점수보고서를 온라인에서 액세스할 수 있게 함 (2015년 7월)
- 응시자가 본인의 전체 GMAT 성적을 심층 분석할 수 있도록 GMAT Enhanced Score Report 도입(2015년 1월)
- 응시자가 점수를 보고하거나 취소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본인의 비공식 점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GMAT Score Preview 도입(2014년 7월)

Sarathy 부사장은 “GMAT 시험은 응시자가 진지하게 경영학 석사 학위 취득에 관심이 있다는 점과, 엄격한 경영대학원 과정에 대한 해당 응시자의 의지와 준비태도를 경영대학원 측에 보여준다”며 “현재 상위 50개 MBA 프로그램의 풀타임 등록자 10명 중 9명이 GMAT 점수를 토대로 합격 관문을 통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GMAC 개요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 유수의 220개 경영대학원의 비영리 연합 조직으로서 대학원 합격자 선정의 기술과 과학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동 위원회는 경영대학원과 후보자들이 서로를 발굴하고 평가함으로써 능력 있는 인재가 간과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6,5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 시험은 물론, 인도의 경영대학원 입학시험인 NMAT by GMAC™를 소유 및 운영한다. 동 위원회는 버지니아 주 레스턴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런던, 뉴델리, 홍콩에 지사가 있다. GMAT 시험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GMAC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Director of Media Relations, GMAC
Jennifer Garfinkel
+1 (703) 668-98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