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의해추진위원회, ‘2017 한국자원봉사의해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 개최

17일 서울숲에서 1천여명 시민, 자원봉사자와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 개최

전국 95개 자원봉사센터 2만3천여명 시민·자원봉사자, 같은 날 동시다발 봉사활동 진행

2017 한국자원봉사의해를 맞아 일상 속 쉽게 실천하는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2017-06-16 11:30
서울--(뉴스와이어)--미세먼지를 줄이고 도시숲을 가꾸는 대규모 시민참여 자원봉사활동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진다.

한국자원봉사의해추진위원회(위원장 장석준, 조동성)가 6월 17일(토) 10시부터 서울시 성동구 소재 서울숲 일대에서 1천여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2017 한국자원봉사의해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상 속 자원봉사에 동참한다는 ‘우리함께’ 릴레이 캠페인을 비롯해 버티컬가드닝, 외래유해식물제거 봉사활동과 미세먼지흡수 화분만들기, 미세먼지 줄이기 가상체험, 기후변화 OX퀴즈, 생태계먹이 그물놀이, 자전거 달리기 등 20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국 95개 자원봉사센터와 2만3천여 시민·자원봉사자들이 환경을 테마로 같은 날 동시다발 자원봉사축제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환경보호활동’, ‘온시민 클린데이’, ‘광주온도 1도 낮추기’, ‘차량용 천연제습기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자원봉사의해’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오창섭 센터장은 “전국 한날한시 자원봉사활동인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날’을 통해 전국적으로 자원봉사 붐을 조성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며 “전 국민이 누구나 쉽게 일상 속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그날까지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는 한국자원봉사의해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성동구자원봉사센터, 서울숲컨서번시가 주관하며 행정자치부, 중앙일보, JTBC, CJ헬스케어, 새마을금고가 후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1365자원봉사포털, 한국자원봉사의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개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2010년 6월 1일에 설립되었다. 모든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생기로운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표로 한다. 핵심전략으로는 △친근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으로 전 국민의 참여 돕기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최고의 전문기관으로서 거버넌스에 힘 쓰기 △신뢰와 협력으로 자원봉사센터의 혁신을 실현하기가 있으며 핵심 가치로는 △사람 중심 △전문성 강화 △연계 협력 추구 △사회 변화 지향 △현장중심 등이 있다. 조직 육성, 홍보진흥, 연계 협력, 교육훈련, 정책 개발, 인정지원, 특화사업을 바탕으로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2016~18 한국 자원봉사의해 사무국 운영, 자원봉사 아카이브 운영 및 홍보 캠페인 및 교육훈련, 글로벌 연계협력 등을 하고 있다.

1365자원봉사포털: http://www.1365.go.kr
한국자원봉사의해 홈페이지: http://www.kyv2016-18.com

웹사이트: http://v1365.or.kr

연락처

한국자원봉사의해 사무국
신지헌 팀장
02-2129-7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