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나는 왜 작은 일에도 상처받을까’ 출간… 관계에 서툴고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

“남을 배려하느라 괜찮은 척하지는 마라”

30만 독자의 마음을 보듬어준 심리상담가가 전하는 타인에 휘둘리지 않고 온전히 나다운 삶을 시작하는 법

SNS와 아마존 독자들의 엄청난 호응을 불러일으킨 화제의 도서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7-06-21 08:30
서울--(뉴스와이어)--사소한 일에도 매번 고민하고 내 생각보다는 타인의 말에 더 휘둘리는가. 계속 다투고 헤어지는 연애만 하고 있는가. 남들보다 못나 보이는 자신 때문에 속상한가. 열심히 살았는데도 꿈꾸던 모습과는 너무나 다른 삶을 살고 있는가. 그렇다면 바로 지금이 스스로의 진짜 모습을 들여다봐야 하는 순간이다.

30만 중국인의 마음을 다독여준 심리상담가 다장쥔궈는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위챗’에 ‘우리 마음에는 모두 병이 있다’는 글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며 이내 30만명이 넘는 팔로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10여 년간의 상담 경험과 따뜻한 위로를 더해 한 권으로 엮은 ‘나는 왜 작은 일에도 상처받을까’가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됐다.

“우리는 낯선 사람을 알아가는 데도 적잖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부으면서 내 삶에 가장 중요한 ‘나’라는 존재는 간과한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자기 자신과 가까워지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해야 한다. 자기 자신을 명확하게 아는 것, 그것이 바로 변화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우리 삶을 그대로 엿보고 쓴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 책에는 누구나 한번쯤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30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끌게 한 저자 특유의 단호하면서도 따뜻한 위로가 이 책에도 잘 드러나 있다. 저자 다장쥔궈는 내성적인 성격이나 강한 고집 등 일과 사랑, 관계에 있어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부정하는 것들을 고쳐야 할 것이 아니라 ‘인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런 면이 삶의 비통한 순간순간을 견디게 하고 ‘나’라는 존재를 눈부시게 하는 이유라는 것이다. 이러한 상담으로 위로 받은 수십만 팔로워들의 후기처럼 다장쥔궈의 글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하고, 비틀렸던 내면을 하루하루 회복하도록 도와준다. ‘나는 왜 작은 일에도 상처받을까’에서 느낄 수 있는 저자의 따뜻한 펜촉이 당신의 응어리진 마음을 어루만지고 내면의 모난 부분을 이끌어내 치유의 길로 들어서게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