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17일 전문강사회의 개최

아로마전문교육과정 세미나와 여름맞이 특강 진행

2017-06-20 08:10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최승완대표, IACC)가 IACC전문강사회의를 개최했다.

IACC전문강사회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전문강사들의 능력 개발과 ITEC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의 활동지원을 목적으로 세미나와 여름맞이 특강을 17일 더칸델라웍샵에서 진행했다.

이번 상반기 전문강사회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전문교육과정, 특강,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한 세미나와 천연립스틱만들기, 페퍼파인비네거 음료 만들기, 감성 사진촬영법 특강이 이어졌다.

최승완 대표는 “IACC전문강사 회의는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역량 향상을 위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IACC의 철학을 공유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추진 중인 우수 프로젝트와 강의 사례를 소개하고 급변하는 제반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전문교육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유능한 전문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ITEC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과정,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 힐링아로마상담사과정 등 가톨릭대학교와 건강지킴이수에서 진행 중인 아로마전문교육프로그램의 중간평가 보고회를 개최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그룹 토의를 진행했다.

이어 상반기에 진행한 분당서울대병원 암센터,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용인효자병원, 삼육서울병원 노인전문요양시설 유자원, 부산대학교 양산병원 호스피스센터, 두산백과 아로마테라피 분야 집필 등 다양한 아로마프로젝트와 봉사활동에 함께한 전문강사들의 참여 소감을 공유했다.

또한 하반기에 부천대학교와 가톨릭대학교에서 진행할 통일과 나눔 프로젝트,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과정과 9월에 개강할 31기 ITEC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과정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아로마프로그램 그룹 토의와 여름맞이 실습 특강들은 7시간 넘게 진행됐으며 부산, 양산, 의정부, 천안 등에서 참석한 IACC전문강사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선민 전문강사는 “가톨릭대 웰빙화장품지도사과정에 여러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로 진행함으로써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회의도 전문성을 융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경 전문강사는 페퍼파인비네거 만들기에서 아로마테라피와 메디컬 허브를 접목하여 소화와 식욕을 촉진하고 쿨링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차를 활용한 허브음료로 여름나기 건강법을 소개했다. 감성 사진촬영법의 나우리 전문강사는 사진의 생동감을 더해주는 반사판 활용 등 개성과 감성이 담긴 사진촬영법과 인스타그램 게재 방법을 지도했고다. 주은우, 김부연, 조사라 전문강사는 발림성, 보습과 안정성을 강조한 천연립스틱의 특성을 소개하고 다양한 컬러로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전문아로마테라피 교육,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IACC전문강사회의와 함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명실공히 국내최고의 아로마테라피 교육임상연구센터를 넘어 국제적인 센터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2-6166-12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