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 출간

열두 명의 산부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여성 호르몬 A to Z

생리통, PMS, 자궁근종, 갱년기 고민까지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문제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초경부터 갱년기까지 여자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호르몬의 비밀

뉴스 제공
북라이프
2017-06-28 08:30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를 출간했다.

머리카락을 윤기 나게 하고 부드러운 피부,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좋은 일을 하며, 머리를 맑게 해 기억력을 향상하기도 하는 것. 바로 여성 호르몬이 하는 역할이다. 그뿐만 아니라 배란과 생리를 원활하게 해서 임신과 출산을 돕기도 한다.

평소에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인생을 현명하게 계획하기 위해서는 여성 호르몬을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전문적인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성 호르몬과 건강, 임신과 출산, 갱년기 증상까지 한 권에 담은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가 출간됐다.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는 일본의 대표적인 건강 전문 잡지 ‘닛케이 헬스’와 ‘닛케이 헬스 프리미에’에 수년간 소개된 내용을 엮어서 냈다. 정확한 사실 확인과 최신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일본 최고의 산부인과 전문의 12명에게 도움을 받았고, 우리나라에서는 더블유여성병원 이석수 원장이 감수를 맡아 의료보험 적용 여부, 치료 지원금 등 국내 상황에 알맞은 정보를 탄탄하게 추가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여성 질환은 다양하다. 얼마 전까지는 병을 부끄러워하며 숨기다가 크게 키우는 일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20대 이상의 여성 누구나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졌다. 그럼에도 여전히 병원을 꺼리거나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다.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에서는 여성 건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줘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준다.

이 책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뉘어 있다. 1장~3장에서는 여성 호르몬의 개요를 간단히 설명하고, 20~30대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생리통, 생리전증후군, 자궁선근증과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의 질병과 치료법을 이야기한다.

4장에서는 임신을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내용을 넣었다. 늦은 결혼과 출산으로 늘어난 난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임신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떤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5장에는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 문제를 다뤘다. 갱년기는 대부분이 의외로 수월하게 넘기지만 인생의 전환점으로 여기며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 갱년기를 앞두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갱년기 이후 찾아올 수 있는 치매와 건망증, 골다공증 등 노령 질환은 어떻게 예방하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초경부터 갱년기까지, 여성 호르몬의 비밀을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 한 권으로 파헤칠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thebooklife.co.kr/

연락처

북라이프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