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제넥스, 씹어서 먹는 장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엑스리고’ 출시

뉴스 제공
삼양제넥스
2005-10-04 09:57
서울--(뉴스와이어)--바쁜 일상 속에서 장이 나빠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장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이 나와 화제다.

삼양제넥스(대표 : 김량 사장)는 지난 40여년간 축적해온 바이오 소재 개발 기술에 근거하여 자체 개발, 생산을 통하여 미국, 일본 등지에 수출하는 프락토올리고당 분말과 동일한 수준의 90% 이상의 고순도 프락토올리고당 분말을 이용하여 국내 최초로 씹어먹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엑스리고AA’와 ‘엑스리고CC’ 개발을 완료하여 10월4일 출시했다.

엑스리고의 주요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은 일본에서는 2주간 섭취시, 장(腸)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이 5배 증식하는 효능이 나타나는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장의 상태를 조절하는 식품' '미네랄(칼슘, 마그네슘)의 흡수를 돕고 장의 상태를 조절하는 식품''뼈 건강을 염려하는 분을 위한 식품'으로 특정보건용 식품 및 음료 등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다. 삼양제넥스는 일본 메이지사에 매년 3,000톤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5월30일에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장내 비피더스균의 증식 및 장내 유해균의 성장억제에 도움',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 '칼슘 흡수에 도움' 등의 내용으로 기능적 효과를 인정받은 후 삼양제넥스가 앞선 기술력에 근거하여 엑스리고(포도맛, 요쿠르트맛 2종)를 출시하게 되었다.

특히 엑스리고는 여성 건강에 좋은 콜라겐, 칼슘 등을 함유한 엑스리고CC와 인체 내에서 생기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요쿠르트 맛의 엑스리고AA 등 2종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좋아하는 맛과 필요한 성분을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다.

삼양제넥스에서는 엑스리고를 국내 최대 유기식품 매장인 구텐모르겐 매장, 인터넷쇼핑몰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한 후 홈쇼핑 등으로 판매 경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10월13일(목) ~ 16일(일)에 일산 킨덱스에서 개최되는 '자연건강식품 박람회'에 입장하는 고객들에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삼양제넥스는 국내 유일의 고순도 프락토올리고당 분말 제조업체(제조:삼양제넥스 울산공장)로서 제약회사 등에도 프락토올리고당 원료 일부를 공급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제약회사 등이 삼양제넥스의 프락토올리고당 원료를 함유한 다양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잇따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삼양제넥스는 엑스리고 이후 40여년간 축적된 연구개발 기술에 근거하여 다양한 건강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매장 개설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삼양제넥스는 지난 5월 체질개선을 표방한 클로렐라 제품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엑스리고 제품은 2번째 제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genex.co.kr

연락처

삼양사 홍보팀 이명주 02-740-7182 011-246-5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