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웨일즈대학교, 9월·12월 학기 조리대학 입학 설명회 개최

수능 성적 없이 내신만으로 진학 가능

뉴스 제공
두리유학센터
2017-06-26 10:19
서울--(뉴스와이어)--존슨앤웨일즈대학교 한국사무소가 2017년 9, 12월 학기 준비생들을 위해 학교 설명회를 실시한다.

존슨앤웨일즈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 JWU)는 1914년 설립된 대학교로 개교한지 100주년이 넘는 종합대학교다. 메인 캠퍼스는 로드 아일랜드 주의 프로비던스(Providence)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 외에도 플로리다 주의 노스 마이애미(North Miami), 노스 캐롤라이나 주의 샬롯(Charlotte), 콜로라도 주의 덴버(Denver)에 캠퍼스가 있다. 조리학과 호텔경영학 등 하스피탤러티 분야가 특히 유명한 대학교이다.

◇세계 5대 조리학교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세계 5대 조리학교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조리 명문학교다. 다만 다른 조리학교와는 달리 대학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이론과 실기를 골고루 배우게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단순한 요리학교 아니라 대학교내에서 경영대학, 공과대학, 호텔경영대학, 문리대학 등이 있으며 여기에 단과대학인 조리대학이 있다.

수여 학위 역시 직업학 학사가 아닌 이학학사 학위이다. 조리학 전공은 처음 2년간 준학사 과정을 공부하게 되며 이후 3, 4학년의 학사 과정에서 조리 및 외식경영학(Culinary Arts & Food Service Management)의 복수학위나 조리학(Culinary Arts) 학사, 조리과학(Culinary Science) 학사, 조리영양학(Culinary Nutrition) 학사 또는 외식경영창업학(Food Service Entrepreneurship) 학사 과정 중에서 하나를 택할 수 있다.

또한 제과제빵학(Baking & Pastry Arts) 전공의 경우도 처음 2년간은 제과제빵학 준학사 과정을 공부하며 추후에 3, 4학년의 학사 과정에서 제과제빵 및 외식경영학(Baking & Pastry Arts & Food Service Management)의 복수학위나 제과제빵학(Baking & Pastry Arts) 학사학위, 조리영양학(Culinary Nutrition) 학사 또는 외식경영창업학(Food Service Entrepreneurship) 학사 과정 중에서 하나를 택할 수 있다.

◇토플 성적과 수능 성적 없이 입학

정규 입학에 필요한 영어성적은 토플 80점이지만 토플 성적이 없는 학생들은 메인 캠퍼스인 프로비던스 캠퍼스와 노스 마이애미 캠퍼스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서 어학연수를 선행하는 조건부입학이 가능하다. 학교 도착 후에 레벨 테스트를 거쳐 초급, 중급, 고급 레벨 중 하나로 배치되며 고급 레벨을 이수할 경우 토플성적 없이 정규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또한 고급 레벨을 이수하면 정규과정의 영어 관련 과목(4.5 학점)으로 학점이 전환된다. 수능 성적은 필요 없으며 고등학교 내신 성적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장학금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미국의 다른 대학교들과는 달리 외국인 학생에게도 입학시 성적장학금을 수여한다. 신입생의 경우는 고등학교 성적에 따라 연간 $1,000~$5,000까지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이는 학교에 가서도 2.75 이상의 성적을 유지할 경우 졸업시까지 매년 지급된다.

◇인턴쉽과 아르바이트

조리와 호텔경영 등의 전공은 호텔, 레스토랑, 대형 리조트 등의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며 배우고 익히는 한학기 과정의 인턴쉽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학생들은 학기 중에 주당 20시간씩 일할 수 있다. 학교가 소유하고 있는 Radisson Airport Hotel, Johnson & Wales Inn, Doubletree Hotel at Charlotte 등 3개 호텔과 각종 레스토랑, 스타벅스, 카페테리아 등에서 일을 하고 주급을 받는다. 또한 일을 하는 경우에는 주급 외에 학기당 $1,000의 근로 장학금도 수여한다.

◇현장취업실습(Optional Practical Training, OPT)

졸업 후 현장에서 일하며 실무를 익히는 현장취업실습(OPT)으로 1년간 일할 수 있다. 실습 후 나중에 취업비자(H-1B)는 물론 영주권까지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기도 한다. 또는 1년간의 현장취업실습을 마치고 석사과정으로 진학하기도 한다.

◇입학절차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1년 3학기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9월, 12월, 3월 등 연간 3번 입학이 가능하다. 마감일이 정해지지 않는 수시입학제(Rolling Admission)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다. 연간 학비는 $31,158이고 기숙사비는 $13,989이다.

한편 설명회에 성적증명서를 가지고 오면 당일 합격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설명회는 12명 정원으로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학교설명회

일시: 2017년 6월 30일(금요일) 오후 2시
장소: JWU 한국사무소
상담예약: 한국사무소 전화 또는 존슨앤웨일즈대학교 홈페이지 게시판

학교 설명 및 지원에 필요한 모든 절차 및 수속은 한국 프리미어 대표사무소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riedu.co.kr

연락처

두리유학센터
이일상 대표
02-3481-44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