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마워Yo’ 우체통 설치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연계한 청소년활동 참여사업

2017-06-27 08:21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청소년들이 감사를 생활화하고, 바른 언어 습관을 익히도록 하기 위하여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청소년참여활동 사업으로 ‘고마워Yo 우체통’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고마워Yo’는 청소년 감사 나눔 운동으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지난 2015년부터 취약계층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가족캠프 운영 시 ‘우리가족 행복 우체통’프로그램으로 수련원과 연계하여 진행 하였다.

수련원 청소년 감사 운동 ‘고마워Yo와 진흥원 느리게 가는 우체통이 만나 두 기관은 청소년활동프로그램으로 하나가 되었다.

앞으로 수련원에서 진행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과 각종 캠프에서 특별히 제작된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고마워Yo 엽서 손 글씨 활용으로 주위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 엽서를 써 우체통에 넣으면 약 100일 후 발송된다.

약 100일 후 받아보는 느리게 가는 엽서로 100일 전 보낸 사람 감사의 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올해 시범 운영으로 고마워Yo 느리게 가는 우체통 청소년참여활동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앞으로 국립수련원을 비롯한 많은 청소년 기관으로 퍼져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