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E, ‘gPROMS 프로세스빌더’의 성능을 크게 개선한 새 버전 출시

고가의 프로세스 설계 및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일된 모델링 환경 제공

2017-06-29 17: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전문업체인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이하 PSE)가 오늘 처리 시설의 설계와 운영을 최적화하는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플랫폼인 ‘gPROMS 프로세스빌더’(gPROMS ProcessBuilder)의 성능을 크게 개선한 버전을 출시했다.

‘gPROMS프로세스빌더’는 복합 촉매반응 및 분리에서부터 폐수 처리 및 공급 처리 시설(도시의 순환기능 및 에너지 공급에 필요한 시설)의 전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일된 균등 지향(unified equation-oriented) 프로세스 모델링 환경이다. 새로운1.2 버전에는 ‘프로세스빌더’의 평형상태와 역동적 프로세스 모델링 성능을 개선하고 고충실도율(high-fidelity rate) 기반 분리 모델 라이브러리뿐 아니라 폐수 처리 시설 설계와 사이트 공급처리 시스템의 디자인 및 운영을 분석하기 위한 새로운 라이브러리가 추가됐다. 새로운 올레핀(Olefins) 라이브러리는 에틸렌 공장의 파쇄 용광로를 상세하게 모델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또 ‘프로세스빌더’ 1.2버전은 공정 플로우 시트(process flow sheet) 안에서 반응기의 모델을 포함시키는 능력을 단계적으로 변화시켜 반응기와 분리 부분을 동시에 설계하고 경제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PSE의 업계를 선도하는 ‘고정층 촉매 반응기’(Fixed-Bed Catalytic Reactor) 라이브러리는 이미 크게 개선됐고, 새로 추가된 ‘삼상층 반응기’(Trickle-Bed Reactor) 라이브러리는 벤젠 수소 첨가, 수소 처리 및 피셔-트롭슈(Fischer-Tropsch) 합성 등 침수 표면 촉매 반응을 설계할 수 있게 한다.

PSE의 첨단 gPROMS® 5.0모델링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프로세스빌더’ 1.2버전에는 또 글로벌 시스템 분석(GSA)과 고성능 컴퓨팅(HPC) 등의 강력한 새로운 기능이 들어 있다. GSA는 고충실도 모델을 사용하여 복잡한 프로세스 결정 과정을 쉽고 체계적으로 알아낼 수 있게 함으로써 불확실한 상황에서 위험성을 신속하게 평가하여 프로세스 디자인과 운영의 대안을 선별하고 등급을 매길 수 있게 한다.

HPC는 전산적으로 집중된 계산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다중 프로세서/다중 코어의 컴퓨터를 충분히 활용하여 대규모 최적화와 GSA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역동적 해결사(solver)는 역동적 시뮬레이션, 최적화 및 모수 추정 활동의 실행을 최대 요소 5까지 가속화한다.

PSE 의 코스타스 판텔리데스(Costas Pantelides)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임무는 기존 프로세스 시뮬레이터가 열과 물질의 균형(heat-and-material balance)을 유지하게 하는 능력 이상의 역량을 가지려고 하는 수준 높은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툴을 제공하는데 있다”며 “프로세스 경제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고가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현재의 주요 추세이다. 차세대 대규모 최적화와 분석 기술은 이미 최적화 됐다고 여겨진 많은 프로세스를 재검토하여 상당히 중요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280061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senterprise.com

연락처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케이트 버니스(Kate Burness)
+44-20-8563-0888
k.burness@psenterpri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