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아시안 뱅커 지가 수여하는 위험 기술 실행 어워즈 4개 분야 수상

2017-06-29 19:5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 지(誌)가 수여하는 4개의 위험 기술 실행(Risk Technology Implementation)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스탠다드 차타드 뱅크(Standard Chartered Bank)와 함께 올해의 준수(遵守) 위험 기술 실행(Compliance Risk Technology Implementation of the Year) 및 올해의 워험 기술 실행(Risk Technology Implementation of the Year) 어워즈를 수상했다. 올해의 유동성 위험 기술 실행(Liquidity Risk Technology Implementation of the Year) 부문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아핀 뱅크 그룹(AFFIN Bank Group)과 최우수상을 나눠가졌다. 마지막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베이징은행(Bank of Beijing) 및 장쑤 호프런 소프트웨어 컴퍼니(Jiangsu Hoperun Software Company)와 같이 올해의 기업 위험 기술 실행(Enterprise Risk Technology Implementation of the Year) 어워즈를 수상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상무이사인 앤드류 보켈먼(Andrew Bockelman)은 “아시안 뱅커 지에서 이 상들을 받고, 더욱이 우리가 존경하는 협력업체인 스탠다드 차타드 뱅크와 상을 함께 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은 아시아 지역 은행들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자동화하는 한편 그 밖의 규제 및 운영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스탠다드 차타드 뱅크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오소리티(RiskAuthority™) 솔루션을 운영하면서 자사 포트폴리오에 더욱 깊은 통찰력을 얻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갖고 규제 및 위험 관리 판단을 내릴 수 있었다. 은행은 이러한 실행을 통해 일괄 처리 시간을 줄였고 우수한 성능의 인프라 솔루션을 운영함으로써 인프라 비용 또한 크게 절감시켰다.

아핀 뱅크 그룹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오소리티 및 리스크컨피던스(RiskConfidence™) 솔루션을 운영함으로써 믿을만한 결과를 신속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일관성 있고 반복 가능한 업무흐름(workflow)을 구축했다. 직접적인 성과로는 은행의 운영 효율성과 보고 능력 및 위험 분석 능력이 강화되었고 은행은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과 위험 관리라는 종합적인 목표를 달성했다.

장쑤 호프런은 프로젝트 계획을 준비하여 실행하고 다양한 팀들을 조율하고 실행 과정을 보고함으로써 베이징은행의 무디스 애널리틱스 리스크오소리티 솔루션 실행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베이징은행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도입하자 위험 가중치 자산 산출, 자기자본비율 산출, 그리고 보고의 정확성과 적시성이 개선되었다. 한편 실행 결과 자동화가 확대되면서 은행의 주요 비용들이 절감되었다.

아시안 뱅커 지의 편집장인 푸 분 핑(Foo Boon Ping)은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올해 여러 개의 위험 관리 상을 받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러한 결과는 이 회사 솔루션의 폭넓음과 우수한 품질을 반영하는 것이며 더욱이 이 솔루션들을 통해 지역의 금융기관들이 위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종전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한편, 끊임 없이 변화하는 규제 조건에 적응함에 있어서 어떻게 성공을 거두었는지를 나타낸다.

아시안 뱅커 지의 이 발표문은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수상한 업계 어워즈 확장 목록에 추가되었다. 전체 목록은 웹사이트 moodys.com/awards를 방문해 무디스 애널리틱스 섹션으로 스크롤 다운 하면 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웹사이트를 보려면 (http://www.moodysanalytics.com/)를 클릭하면 된다.

아시안 뱅커 어워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sianbankerawards.com/)를 클릭하면 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의 자본 시장 및 리스크 관리 전문가들이 진화하는 시장에 자신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용 분석, 경제 리서치 및 금융 리스크 관리 분야의 전문성 및 경험을 통해 리스크의 측정 및 관리를 위한 독창적인 도구와 모범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인베스터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의 고유 분석 서비스를 포함하여 최첨단 소프트웨어, 자문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함으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특정한 비즈니스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6년 36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 600여명의 임직원이 36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moodysanalytic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280064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연락처

시드니(Sydney)
헥터 림(Hector Lim)
부사장
기업 홍보
0061.292.708.141
hector.lim@moodys.com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justin.bursztein@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