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서울소방재난본부에 소방 아카이브시스템 구축

2017-07-05 10:05
  • 티젠소프트가 서울소방재난본부에 소방 아카이브시스템을 구축했다

    티젠소프트가 서울소방재난본부에 소방 아카이브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7월 05일 --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서울소방재난본부 ‘소방 아카이브 고도화 사업’ 프로젝트에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TG 1st MCMS) 및 동영상 인코딩 스트리밍시스템(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선진화된 재난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신속히 출동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서울소방재난본부의 기존 재난현장 DB 아카이브에 자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대상 콘텐츠의 확대 필요성과 각 소방관서에서 관리하는 화재조사 자료의 보존 및 공유를 위하여 아카이브 시스템의 고도화를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 중심의 UX/UI 개선 및 콘텐츠 활용에 초점을 둔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고도화, 화재조사 자료의 디지털화와 소방관서의 자료 등록 및 공유 편의성 제공을 위한 화재조사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스토리지 증설 및 네트워크 보안 강화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소방재난본부는 티젠소프트의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과 동영상인코딩 시스템의 도입으로 콘텐츠 관리와 검색의 편의성 향상, 카테고리 생성 기능을 통한 분류별 카테고리 관리, 기존 콘텐츠에 대한 안전한 보존 및 체계적인 관리를 비롯하여 효율적인 재난/화재조사 업무를 위한 자원관리 및 활용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TG 1st MCMS 솔루션과 TG 1st Movie 솔루션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관리 외에도 편리한 카테고리관리, 메타데이터관리, 동영상 인코딩/스트리밍, 동영상 구간추출, HTML5 플레이어 등 다양한 모듈이 탑재되어 있어 멀티미디어 파일을 서비스하거나 관리하기에 최적화된 통합 아카이브 시스템이다.

티젠소프트는 생성되는 콘텐츠을 소중히 보관하기 위하여 기록물을 디지털화하고 이를 통합 DB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 도입을 문의하는 기관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서에서 생산되는 콘텐츠의 공유 및 관리를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콘텐츠 생산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TG 1st MCMS)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ovie(동영상 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해병대 사령부, 경남도청 등 다수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tigensoft.co.kr

언론 연락처

티젠소프트
기획마케팅팀
최은영 대리
02-2051-985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