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기술 융합에 쓰이는 첨단 센싱 시스템이 센서 및 장비 부문을 활성화해”
다기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시장 관계업체들이 거대한 성장 기회들을 잡을 수 있어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2017 센서 및 계측 Top 기술 분석 보고서(Top Technologies in Sensors and Instrumentation, 2017)’는 바이오 센서와 비접촉 센싱, 스마트 햅틱, ADAS, 전자 스킨/e-스킨, 에너지 수확, 무인 로봇, 로봇 센서, 전자 코(Electronic nose) 그리고 나노 센서를 개발하는 기술 혁신들의 와해성 요인들과 특허, 자금 및 경쟁 구도에 대한 내용들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테크비전팀의 바룬 바부(Varun Babu) 연구원은 “소형화와 민감성, 선별, 자기 진단, 상호운용성 등의 트렌드들이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센서 시스템의 진화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사물 인터넷 역시도 특히나 의료, 국방 및 방위, 자동차, 자동차, 가전제품, 로봇, 환경 감시등의 분야에서 센서 기술이 발전할 수 있는 핵심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러한 기술들이 조기 보안위협 탐지와 현장진료(POC) 진단, 도로 충돌 감소, 꾸준한 환경 감시 그리고 스마트 도시 구축을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센서 및 계측 분야의 획기적인 기술들이 기존 제품들에 여러 성장 기회들의 문을 열어줬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업체들이 시장 진입하는 데 장벽을 낮춰주었다. 와해성뿐만 아니라 다양해진 자금조달 방식들로 인해 기존 업체들의 전망을 밝게 하고 더욱 활발한 R&D 활동을 가능케 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테크비전팀의 아르준 메타(Arjun Mehta) 연구원은 “여러 연구기관들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가진 센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사물 인터넷과 관련 스마트 응용 프로그램들의 발전으로 머지않아 센서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 이 센서들은 플렉시블 웨어러블과 통합될 수 있고 에너지 수확 분야에서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지사
홍보팀
이미옥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