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대상 ‘전국대학생수련대회’,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발대식 열어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7-07-05 14:1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4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대학생수련대회’ 발대식과 현충탑 참배, 묘비닦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학생들에게 나라 사랑뿐만 아니라 국가의 중요성과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렸다. 한기호 총재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대학생 대표가 나라 사랑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현충탑으로 이동해 경건한 분위기에서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에 대한 참배의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원내를 견학하고 묘비닦이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삶을 희생하고 국가발전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수련대회의 참가자는 한국청소년연맹에서 보조지도자로 활동하며 초, 중, 고 단원들이 참가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학생 봉사자 조직인 ‘한울회’ 회원들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애국에 대한 참뜻을 대학생들이 다시 생각해보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 활동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응답하라! 대한민국 2017’ 주제로 2박 3일간 심야 미션 탐방, 도시 오리엔테이션, 활동 발표 및 레크댄스 공연 등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속감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