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주간기념식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에서 수상

2017-07-07 16:00
서울--(뉴스와이어)--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이 7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주간기념식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에서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는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유공자들에게 훈·포장 등 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로 김 관장은 여성 일자리 창출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돕고 이를 통해 양성평등에 기여한 공으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운영주체 (사)여성중앙회)는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 서울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되고 있는 여성 전문 직업 훈련기관이다.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직업 훈련-취업 지원-사후관리까지 ONE-STOP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2,000여 명이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성공적으로 일자리를 얻고 있다.

2009년부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로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직업디딤돌형 학습동아리’ 모델을 개발하고 사후관리를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대학로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공연 예술 문화 분야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영남 관장은 이번 훈장을 수상하면서 “전 생애 주기에 걸친 여성의 맞춤형 경력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더욱 기여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직업 전문성 향상과 고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부 지원을 받아 설립된 공공성을 기반으로 한 여성 전문 직업훈련 기관이다. 상담-직업훈련-취업 지원-사후 관리까지 ONE-STOP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업자 내일배움 카드제훈련,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훈련,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등 전문 직업훈련과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성공 패키지 등 고용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women.or.kr

연락처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전략사업부
신주희 부장
02-765-13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