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방사진그룹, 경북 영주시에서 문화콘서트 ‘영주의 달밤’ 개최

전국 사진가들 7월 15일 영주로 몰려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어울리는 ‘영주의 달밤’

뉴스 제공
떴다방사진전
2017-07-10 09:00
서울--(뉴스와이어)--전국 사진가들 30여 명을 초대한 음악과 사진이 있는 문화콘서트 ‘영주의 달밤’이 7월 15일 영주시에서 개최된다.

한국문화유산콘텐츠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하고 떴다방사진그룹이 주관하는 ‘영주의 달밤’ 콘서트는 효마루체험센터(안정면 용산리 소재)에서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열린다.

‘영주의 달밤’은 한옥음악회(모던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특별강연(박진호 사진가), 떴다방사진전(영주 문화유산 특별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히 주목되는 부분은 모든 행사를 영주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진행한다는 점이다.

음악과 사진 그리고 영주의 문화유산이 앙상블을 이루는 이번 문화행사를 앞두고 떴다방사진그룹 소속 작가인 권홍은 “사진은 이미 우리들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시도는 사진과 대중의 관계를 더욱 친숙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예술의 권위는 여전히 존중되어야 하지만 좀 더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려는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문화재청·영주시가 후원하며, 한국문화유산콘텐츠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최하고, 떴다방사진그룹에서 주관한다.

관람신청 및 문의사항은 한국문화유산콘텐츠사회적협동조합(010-8388-4656)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떴다방사진그룹은 이미 매월 한 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관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를 열어 우리 사진계에 새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나아가 조합 설립, 출판, 다양한 전시기획(대규모 야외전시와 사진콘서트, 카페전)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떴다방사진그룹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roups/210162629395211/?re...

연락처

토담미디어
기획실
홍순창
02-2271-33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