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키시스템즈 10월 1일 국내 공식 런칭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오키 프린터를 제작 판매하는 세계적인 프린터전문기업 오키데이타가 보다 적극적인 한국시장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이에 따라 국내 기업 및 일반 소비자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점진적으로 전국적인 A/S망 및 판매 대리점망을 새롭게 구축하는 등 안정적인 판매환경을 준비함은 물론 오키파트너클럽을 통한 효과적인 채널 서포트 프로그램 의 활용등 보다 적극적인 채널 비지니스로 국내 칼라 레이져 프린터 분야에서 3년 내 국내 점유율 20% 달성을 선언, 그 비약적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제품군 또한 만만치 않다. 각 제품군별 동급대비 최고수준의 스피드를 자랑하며 특히 칼라 레이져는 최대 1.2m까지의 프린트가 가능하며 다양한 소재에 대한 출력 기능 등을 강화해 프린팅의 범위를 넓혔으며, 전세계에서 market share 1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도트프린터를 비롯 해외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칼라 레이져 프린터, 모노 레이져 프린터 등 사용자의 다양한 프린팅 환경에 적합한 최고수준의 프린터를 공급해 폭넓은 수요층을 획득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오키시스템즈의 모기업 ‘오키데이터’는 세계 120개국에서 칼라프린터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프린터 전문업체로, 기능에서는 프린터의 소형화, 고속화, 고화질화를 실현시키는 고화질 디지털 LED 기술을 접목시킨 칼라 LED 프린터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으며, 마켓에서는 판매 채널을 강화해 2004년도에만 구미, 유럽을 중심으로 20만대 이상 판매했다.
특히, 칼라프린터 제품은 스페인 지역 점유율 1위를 비롯 영국, 덴마크, 벨기에, 그리스, 아일랜드, 노르웨이, 포루투갈, 스웨덴에서 2위를 차지해 세계적인 프린터 기업으로서의 명성과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국내 공식 런칭과 관련해 한국오키시스템즈의 관계자는 “기존고객 및 딜러와의 긴밀한 관계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해 국내의 기존 판매채널과 적극적인 업무협력과 아울러 일반기업 및 다양한 분야의 신규고객 및 딜러개발도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라며 공식입장을 표명했다.
한국의 IT 벨리로 불리는 강남 테헤란로에 위치한 한국오키시스템즈 본사는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인 staff를 중심으로 강한 내부인프라 구축과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다양한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오키시스템즈 하야시 히로시 사장은 한국오키시스템즈의 향후전망에 대해 “혁신적인 프린팅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프린팅·솔루션·스페셜리스트로서 고객의 요구에 응해 더욱 효과적인 인쇄물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의 가치 향상과 성공에 공헌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국오키시스템즈 개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전세계 컬러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린터 전문기업 오키프린팅솔루션의 한국법인으로, 2005년 10월 설립되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오키 데이터(OKI Data Corporation)의 브랜드 명으로, 그룹 본사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를 동경에 두고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의 모기업인 오키전기(OKI Electric Industry Co., Ltd)는 1881년에 설립된 일본 최초의 통신기기 제조업체로, 2015년 기준 순매출액은 4903억엔이며, 1979년 자체 개발한 LED 헤드를 바탕으로 30년 이상 축적된 디지털 LED 프린팅 기술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i.com/kr/printing
연락처
한국오키시스템즈 홍보 담당 김병철 대리 011-9976-5496 02-512-8854 김상미 대리 010-4436-2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