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쇼케이스, IBC에서 다시 만나다

더 많은 파트너와 제품 참가… 실시간 IP 시대 도래

업계, IP를 미래 핵심 중요 파트로 인식

뉴스 제공
IBC
2017-07-17 13:2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의 ‘2017 IP 쇼케이스’(The 2017 IP Showcase)가 2016년 세계 최초로 선보여 성공을 거둔 IP 호환성 전시 구역(IP Interoperability Zone)을 한층 강화하며 이에 더 많은 기업이 IP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IP 신호 흐름 표준인 SMPTE ST 2110이 공식화되고 보편적으로 적용되면서 더 큰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

IP 쇼케이스는 방송 및 미디어 업계에 실시간 IP 제품이 실용적이고 유연하며 효율적인 현실이며 주류 운영 방식으로 급속히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줄 예정으로 IBC2017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을 전망이다. IP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구현되는 현재다.

IP쇼케이스를 준비할 파트너(AES, AIMS, AMWA, EBU, IABM, MNA, SMPTE, VSF)들은 IBC에서 방송/IT 엔지니어와 최고경영자(CEO)부터 TV 연출가에 이르기까지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실시간 미디어의 IP 활용 잠재력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둘러 볼 수 있는 원스톱 전시장을 제공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40개 이상의 벤더들은 SMPTE ST 2110 최종 초안 표준과 AMWA NMOS 사양에 기초한 실제 세계의 IP 호환성을 전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는 공통 IP 호환 표준과 사양의 단일 세트로 실시간 미디어에서 IP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 준다. 시연은 간편한 사용성과 호환성을 입증하기 위해 논리적 애플리케이션 팟(라이브 연출 신호 흐름, 부과금, 플레이아웃 신호 흐름 등)으로 구분되며 모든 전시는 익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조작으로 전시된다.

IP 쇼케이스 전시 내용

· IP 워크 플로우 비즈니스, 기술 및 창작 측면의 효용

· 리얼타임 미디어의 IP 네트워크 사용 효과를 활용하기 위한 실용적 절차

· 필요 지식, 기술 및 자원

· 실제 방송 애플리케이션에 IP를 활용하고 있는 타사 사례

· IP 네트워크 표준에 대한 SMPTE ST 2110 전문가 스위트의 이해

· 미래 예상- IP 기반 미디어 시스템을 위한 NMOS IS-05 커넥션 관리(NMOS IS-05 Connection Management) 포함

IABM이 기획한 통합 IP 쇼케이스 극장에서는 실시간 IP 제작 및 시설 내 배포를 위한 광범위한 지식을 다루는 논스톱 프레젠테이션 시리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발 빠르게 IP 신호 흐름을 수용한 방송사로부터 급속히 증가하는 실제 세계 시장의 IP 구축 현황을 들을 수 있다. 또한 IP 비즈니스와 창작적 관점에서의 효용을 이해하고 이 같은 이점을 각 사에 적용할 방법을 배울 수 있다.

IP쇼케이스는 직접적인 판매 아젠다 없이 IBC 관람객들이 변화를 수용하고 효과적으로 계획을 수립하며 궁극적으로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이며 창의적인 방송 산업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 촉진에 중점을 뒀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CEO)는 “IBC2017에서도 IP쇼케이스 파트너사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IP쇼케이스는 관람객들이 IBC2016에서 첫 선을 보인 IP 호환 표준이 어디까지 진척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IP를 표준으로 도입한 업체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국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로서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ow.ibc.org/ 참조

AES - 오디오 엔지니어링 소사이어티(The Audio Engineering Society)는 오디오 기술에 특화된 유일한 전문 학회다. AES는 오디오 발전과 신지식 및 연구 확산을 활성화함으로써 전 세계 오디오 엔지니어,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과학자, 학생을 하나로 묶는 국제적 기관이다.

IP 미디어 솔루션 연합(The Alliance for IP Media Solutions, 약칭 AIMS) - AIMS는 ‘IP 분야 호환성을 위한 공통의 유비쿼터스 프로토콜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결성된 비영리 무역기구다. AIMS는 표준, 권고 및 개방형 사양의 구축과 촉진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로써 JT-NM 기관과 AES의 업무를 보완한다.

AMWA - AMWA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미디어 개방형 사양 개발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기관이며 이는 완전 자동화, 가상화된 미디어 워크플로를 가능케 한다.

EBU - 유럽방송연맹(European Broadcasting Union, 약칭 EBU)은 세계 굴지의 공공 서비스 미디어(PSM) 연합이다. 회원사들은 2000개에 육박하는 TV 및 라디오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EBU는 회원사에게 전문기술, 권익 보호, 지침 안내, 도구 및 권고를 제공한다.

IABM - IABM은 방송 및 미디어 기술 공급사로 이뤄진 유일한 국제 무역협회다. IABM은 회원사에 시장 정보, 교육, 행사, 기술, 전시, 사업 표준 및 우수사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MNA - 미디어 네트워킹 연합(Media Networking Alliance)은 AES67 오디오 네트워킹 호환성 표준 도입을 적극 촉진하기 위해 결성된 비영리 기구다.

SMPTE® (심프티)- SMPTE 직원들은 한 세기 이상 ‘토키’(talkies)와 컬러TV 도입부터 HD 및 UHD(4K, 8K) TV에 이르기까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기술의 중요한 발전 세부 사항 해결에 앞장서 왔다. SMPTE는 1916년 창립 이래 전 산업에 걸쳐 활동 이미지 공학을 발전시킨 공로로 오스카(Oscar®)상과 다수 에미상(Emmy® Awards)을 수상했다. SMPTE는 수천 종의 표준과 권고, 엔지니어링 지침을 개발했으며 이 중 800여 개는 현재도 사용되고 있다. SMPTE 타임 코드(SMPTE Time Code™)와 유비쿼터스 SMPTE 컬러바(SMPTE Colour Bars™)는 SMPTE의 주요한 업적으로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사례다. 두번째 세기에 접어든 SMPTE는 차세대 표준을 개발하고 있으며 IT 및 IP 기반 워크플로 분야의 진화가 계속되는 가운데 호환성 확립을 위한 업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비디오 서비스 포럼(The Video Services Forum, 약칭 VSF) - 비디오 서비스 포럼(Video Services Forum, VSF)은 호환성, 품질 매트릭스, 동영상 네트워킹 기술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 사업자, 사용자, 제조사로 구성된 국제 협회다. VSF는 수년간 IP 기술 권고를 바탕으로 한 동영상 개발에 적극 나서 왔으며 회원사를 위한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해 왔다. 이들 권고의 다수는 IBC쇼케이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40051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