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KWN 글로벌 콘테스트 2017, 18개 국가 및 지역 우승작 선정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7-07-17 13:5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2017년 ‘키드 위트니스 뉴스’(Kid Witness News, 약칭 KWN) 글로벌 콘테스트에 대한 최종 심사를 종료했다.

‘그들의 눈에 비친 세계’라는 콘셉트의 KWN은 전 세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KWN 글로벌 콘테스트 2017’는 수상작 26편을 선정했으며 8월 1~5일 열리는 ‘제1회 KWN 글로벌 서며 2017’(KWN Global Summit 2017) 참가를 위해 18개 국가와 지역의 26개 수상학교에서 약 100명의 대표를 도쿄에 초청했다. 행사 기간 중인 8월 4일 대상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KWN 글로벌 서밋 2017’은 전 세계의 긴밀한 공조가 요구되는 글로벌 환경에서 차세대 글로벌 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다. 이 프로그램은 ‘함께 미래를 만든다’(Create Our Future Together)는 목표로 글로벌 관점에서 사회적 이슈를 바라봄으로써 젊은이들의 상호 이해를 높이고 평화 공존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전 세계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100명의 대표단이 도쿄에 초청돼 5일간 인터뷰와 토의,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협력의 기회를 가지며 ‘함께 만들 미래’의 토대를 닦는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눈을 통해 사회적 이슈를 함께 연구하며 8월 4일 ‘KWN 글로벌 서밋 2017’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우리의 제안’(Our Proposal For A Better Future)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회를 갖는다. 이들의 활동은 KWN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KWN 활동은 다음 세대를 위한 파나소닉의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현재 전 세계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수행되고 있다. 이는 양방향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교에는 동영상 장비가 제공되며 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은 매년 경연대회에서 평가를 받게 된다.

학생들은 기획부터 조사, 촬영, 편집 등 전체 제작 과정을 스스로 해낸다. 1989년 미국에서 처음 출범한 KWN은 28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모두 18만여 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가했다. 올해는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5000명이 참가했으며 343개 학교에서 작품을 출품했다. 5분 분량의 동영상은 ‘소통’, ‘환경’, ‘스포츠’ 등 3개 주제로 연출됐다. 학생들은 스포츠, 지구 환경 문제, 가족/장애/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겪는 사람 등 자신들과 밀접한 문제에 대해 독특한 관점을 펼쳐 보였다.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출품된 국가별 수상작 26편은 KWN 공식 웹사이트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 ‘KWN 글로벌 콘테스트 2017’ 특별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contest2017.html
· KWN 글로벌(KWN Global)(영어)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html
· KWN 페이스북(영어)
https://www.facebook.com/PanasonicKWN.Global/

KWN 2017 국가별 수상작(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1vWQ1i)

파나소닉 키드 위트니스 뉴스(Panasonic Kid Witness News) 개요

KWN은 1989년 학생들이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 본 뉴스 동영상을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미국 파나소닉 지사가 공립 초중고교에 동영상 녹화 및 편집 장비를 지원하면서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은 이후 전 세계로 확대됐으며 현재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참여하고 있다. KWN 활동의 목적은 동영상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르고 지역 사회 및 글로벌 환경 문제와 같은 문제를 조사하면서 사회적 인식을 높이도록 하는 데 있다. 이 같은 활동은 동영상 제작 과정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 팀웍 기술에 대한 교육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참여 학교에 대해 KWN 참여 학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국제 교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그들의 눈에 비친 세계’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바라본 세계와 관점’을 강조하며 사회를 바라보는 어린 저널리스트들의 안목을 키우고자 한다.

*18개 참가 국가 및 지역
북미: 캐나다, 미국
중남미: 브라질, 파나마
유럽: 오스트리아, 체코 공화국, 독일, 슬로바키아
중동: 오만, 탄자니아, UAE
아시아: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는 가운데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95개 자회사와 91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7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3,430억엔의 연결 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40051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589141_Panasonic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81-(0)3-3574-5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