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대학생 3명 중 1명 면접 시 첫인상 위해 치아교정 고려한다”

여름 방학 맞이 대학생 설문조사… 면접 성공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로 ‘호감을 주는 첫인상’ 꼽아
면접 합격을 부르는 첫인상 개선 위해 치아교정 고려
티 나지 않고 면접 등 중요한 순간엔 빼 놓을 수 있는 ‘투명 교정’ 선호

2017-07-18 09:20
  •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대학생 353명을 대상으로 면접 첫인상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설문 결과 자료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대학생 353명을 대상으로 면접 첫인상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설문 결과 자료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7월 18일 -- 본격적으로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대학생들은 다가오는 하반기 공채 등 취업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최근엔 면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여름방학 동안 ‘면접시 호감을 줄 수 있는 첫인상’을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대학생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Align Technology Korea, Inc)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대학생 353명을 대상으로 ‘면접 첫인상’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학생 및 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을 통해 2017년 6월 25일(월)부터 7월 2일(일)까지 7일간 진행됐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61% 이상이 면접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가 ‘호감을 주는 첫인상’이라고 답했으며,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으로 ‘자신감 있는 미소와 표정’(90%)을 꼽았다. 응답자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에 관계없이 면접 시 첫인상을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면접을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학생들이 36%나 됐으며, 치아교정을 한다면 티 나지 않고 중요한 순간에 빼 놓을 수 있는 ‘투명교정’(55%)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을 진행한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박정언 마케팅 담당자는 “방학 시즌 마다 취업 준비 등 외모 개선을 위해 치아교정을 찾는 학생들이 많다”며 “특히 투명 교정 장치 인비절라인은 티 나지 않는 심미적인 장점과 면접 등 중요한 순간에 교정기를 뺄 수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특수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치아가 빠진 공간이 있더라도 치아 색의 가공치(pontic)를 활용하여 눈에 잘 띄지 않게 해주므로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우수성을 자랑한다.

또한 장치의 탈착이 가능해 중요한 순간에는 교정장치를 빼놓거나 음식물 음용에 불편함이 덜하고 위생 관리 등이 용이하다. 인비절라인만의 특허 기술로 교정 후 치아가 변화된 모양을 예측할 수 있으며, 교정 난이도 별 단계를 설정해 치료 계획을 수립·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심한 부정교합이나 발치가 필요한 고난도 교정치료도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nvisalign.co.kr

언론 연락처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웍스
송혜진 차장
02-518-862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