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베트남에 테스콤의 RF쉴드박스 수출 및 에버나와 대리점 계약 체결

국내 기술 전문 기업 테스콤의 전자계측기, 누비콤을 통해 동남아 진출
자동차 전장 측정 전문 기업 에버나의 RF 신호 발생기 국내 공급
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엑스포2017 출품 계기로 본격적인 국내 영업 개시

출처: 누비콤
2017-07-19 09:00
  • 테스콤의 RF쉴드박스

    테스콤의 RF쉴드박스

  • AST-100 올일원 RF 신호 소스

    AST-100 올일원 RF 신호 소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7월 19일 -- 국내 최대의 전자 계측기 종합 유통(신품 및 중고품 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 회사인 ㈜누비콤이 베트남에 테스콤의 ‘RF쉴드박스’ 등 무선통신 측정 계측기를 본격 수출한다.

누비콤은 10일 테스콤과 대리점 계약 체결을 맺고, 누비콤이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 현지 법인을 통해 테스콤이 생산하는 전자계측기들을 베트남으로 독자 수출하게 되었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누비콤은 2003년 설립된 이후 미국, 중국, 일본에서 해외 사업을 벌여 왔다. 동남아 지역은 그 동안 심천 사무소에서 담당해 왔으나 베트남 지역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작년 5월에 베트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 누비콤은 이곳 현지 법인을 통하여 이 지역에 진출해 있는 전 세계 다국적 기업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번에 테스콤이 생산하는 전자계측장비들까지 공급하게 되었다. RF쉴드박스를 비롯한 블루투스 테스터 등의 테스콤 전자계측장비 공급을 꼭 성공시켜 이를 발판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및 인도까지도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테스콤이 베트남 진출을 위해 누비콤을 선택한 이유는 세계적 전자계측기 제조업체가 아직 베트남에 직접 진출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누비콤이 보여 온 그 동안의 행보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생산 공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전자계측기의 유지 보수 문제는 항상 긴장을 유지하며 관리해야 한다. 누비콤은 이러한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전자계측기의 A/S 및 교정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 배가 전략에 기반한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계측기 검교정의 경우, 51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제일의 교정 전문회사 MPC와 손잡고 업계 최고의 신뢰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ISO17025/Z540 인증’을 받은 특별한 교정 랩으로 고객의 신뢰성을 얻고 있다. Z540은 계측기 제조사에서 규정하는 스펙을 기준으로 테스트 장비의 교정 결과(Pass/Fail)를 보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인증받은 것을 의미한다. 누비콤은 필요에 따라서 고객이 제품의 교정을 맡긴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무료로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테스콤의 제품 공급도 성공하겠다는 계획이다.

1993년 설립된 테스콤은 RF쉴드박스를 비롯하여 모바일 무선 테스트 플랫폼, 블루투스 테스터, DAB/DMB 테스터, GNSS 신호 발생기, WLAN/BT 테스터, TEM 셀, RF 커플러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국내 기술 집약기업이다.

한편 누비콤은 지난달 27일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버나(Averna)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자동차 전장 시험용 RF신호테스터와 RF신호발생기 등 동사의 전자계측기를 국내에 공급한다.

에버나는 1999년 설립된 회사로 가전, 자동차 전장, 생명과학, 우주전자방위, 반도체, 텔레콤인프라 등의 분야를 위한 광대역, RF측정, 이리듐 테스트, RFID 테스트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11개 나라에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500여명의 직원, 50명의 R&D 전문요원으로 5000개 이상의 고객 프로젝터를 수행한 국제적 명성이 있는 측정기술 전문 기업이다. 개발 및 생산 중인 제품으로는 RF신호발생기 및 테스터, 다채널 RF레코더 및 플레이백, DOCSIS 프로토콜 분석기, 설계 검증 시스템, 물리계층 테스트 시스템, 성능 및 적합성 인증 시스템 등 100여종의 제품이 있다.

에버나가 개발/생산하는 이들 제품은 라디오/GPS 및 인포테인먼트 장치, 레이더/충돌 회피 및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능동적 안전, 자율 주행 및 연결된 차량, HIL 시스템 통합, ECU/데이터 릴레이/제동 및 통신 장치/EV 배터리 및 구성 요소/차량 대시보드 및 어셈블리, 브레이크 캘리퍼스, TNET 모듈 및 MDL 서브 시스템, 액티브 휠 스피드 센서(AWSS), 선박 위치 확인 시스템 등 각종 자동차 전장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신동만 사장은 “역동적으로 변화,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을 위하여 뛰어난 전장 측정 솔루션을 국내의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 현재 각종 제품의 제품 개발자들은 더 복잡한 기술, 경쟁 심화, 제품 반환, 테스트 전문기술 부족 및 규제 준수와 같은 문제에 항상 직면해 있다”며 “글로벌 500대 기업 등 수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중요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에버나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누비콤도 이를 통해 국내의 자동차 전장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누비콤은 7월 19일부터 21일 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엑스포2017’ 전시회 출품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국내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테스콤(Tescom) 개요

1993년에 설립된 테스콤은 IT 분야에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을 갖춘 정밀 측정 측정기를 개발/공급하는 전문기술 집약형 회사이다. 무선호출기 시험측정장비의 개발을 시작으로 CT2, 무전기, 휴대폰, 무선랜, 블루투스, DAB/DMB 측정장비와 쉴드 박스 및 TEM Cell을 개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전 세계 통신업체에서 휴대폰을 비롯한 무선통신 단말기의 성능 측정 표준 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무선통신 측정 분야의 우수한 전문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고객 만족이 회사의 최우선 가치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에버나(Averna) 개요

에버나(Averna)는 1999년 세 명의 기술 전문가가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전 세계 1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테스트 및 품질의 세계적 리더로 성장했다. 많은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1000에 들었으며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다. 가전을 비롯하여 자동차 전장, 우주항공 및 방위전자, 반도체, 테레콤 인프라 등의 분야에서 필요한 측정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네쇼날인스트루먼트(NI)의 자회사로서 독립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테스콤 홈페이지: http://www.tescom.co.kr
에버나 홈페이지: http://www.averna.com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언론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김영일 실장
070-7872-07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