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2017년 하반기 APCTP 도서강연회’ 개최

서대문자연사 박물관과 공동으로 기초과학의 대중적 관심을 갖도록 노력 경주

2017-07-18 20:00
포항--(뉴스와이어)--(재)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이사장 남궁원, 이하 APCTP)가 2014년부터 서대문자연사 박물관(관장 이강환)과 공동으로 ‘2017년 하반기 APCTP 도서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도에 APCTP가 선정한 과학도서 10선을 주제로 저자, 역자,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는 자유로운 형식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각 5회로 진행하는 과학도서 강연회는 하반기 강연 △게놈 익스프레스(조진호) △사소한 것들의 과학(윤신영) △지구의 속삭임(이명현) △불멸의 원자(이강영) △틀리지 않는 법(손승우)으로 도서의 저자, 분야전문가의 강연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7월 20일부터 8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개최되며, 여름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친숙해 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도서 선정 시 심사에 참여한 APCTP 과학문화위원 손승우 교수(한양대 응용물리학과)는 “선정된 도서를 통해 많은 대중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손 교수는 이번 강연의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다.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과학자들과 대중들의 지식기반 소통 촉진을 목표로 진행되는 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에 관한 문의 사항은 아태이론물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홍보담당 진수형
054-279-36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