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양쪽에서 개방 가능한 덮개로 간편한 충진 보장하는 e체인 R2.1 시리즈 출시
2kg의 금속 칩 비산 환경 속에서 10만 사이클 동안 단 0.5g의 칩 침투만을 허용
탄탄한 밀폐력과 빠른 개방 보장
이구스 테스트랩이 밝힌 R2.1 시리즈 튜브의 테스트 수치는 총 2kg의 금속 칩 비산 환경, 10만 사이클 구동에서 단 0.5g의 칩 침투만을 허용하는 최고의 밀폐력을 보여줬다.
이구스가 R2.1 시리즈 밀폐형 튜브를 위해 내놓은 슬로건은 ‘Double easy - 두배 간편함’으로 조립 작업의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완성하는 두 가지 중 첫 번째는 크로스 바와 링크 단 2개 요소로만으로 밀폐 튜브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크로스 바가 칩이 침투되지 못하도록 덮개 역할을 한다. 또 하나의 요인은 이 덮개, 즉 크로스 바가 내부 반경이나 외부 반경, 양쪽에서 모두 쉽게 개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조립 및 유지 보수 작업의 필요에 따라 훨씬 더 수월한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이구스 공작 기계 담당자 Lukas Czaja(루카스 카야)는 “이구스가 제공하는 칩 방호 체인, e-튜브 시리즈는 칩이 비산되는 공작 기계 제조 현장에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구현한다. 공작기계 산업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적 요구사항과 가격적 압박이라는 두 가지 커다란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R2.1 시리즈는 뛰어난 칩 방호 기능과 간편 조립, 매우 우수한 가성비로 업계의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e체인 R2.1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구스 테스트 연구소가 밝힌 칩 방호 테스트 결과는 R2.1 시리즈 튜브가 시장에서 가장 밀폐력이 뛰어난 튜브 체인임을 증명했다.
총 2kg의 매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금속 칩을 비산하는 특수 드럼 안에서 e-튜브 R2.1.40은 10만 싸이클 구동에서 단 0.5g만의 칩 침투를 허용했다.
◇신규 사이즈 추가, 개별 조립
이구스가 R2.1의 새로운 사이즈를 처음 공개하는 곳은 다가오는 EMO2017의 이구스 부스다. 내부 반경을 따라 열리는 덮개를 포함한 내부 높이 48mm의 완전히 새로운 사이즈가 출시된다. 외부 반경을 따라 열 수 있는 버전으로는 내부 높이 26mm 또는 48mm 사이즈에서 제공된다. 새로운 제품군의 확장으로 사용자는 조립 및 설치 작업에 이어 케이블 충진 작업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케이블 친화적 기술 요소로 케이블 수명도 연장
R2.1의 모든 버전은 포설을 위해 덮개를 완전히 제거할 필요 없이 손쉽게 열어 작업할 수 있다. 매끄러운 체인 외부, 표면 굴곡과 타이트한 제조 공차는 칩이 링크사이로 빠지거나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R2.1의 부드러운 내부와 동일한 재료로 제작된 내부 분리대는 케이블의 손상 및 마모를 방지한다. 체인의 내부 분리대를 결합할 수 있는 여러 홈은 세퍼레이터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어 체인을 측면 구동시키는 환경에서도 내부 분리를 확실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각 체인 링크마다 적용되어 있는 스톱독 브레이킹 시스템은 더 조용한 체인 구동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적은 진동으로 더욱 정밀한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더블 스톱독 시스템은 큰 충진 중량을 흡수시키며 긴 비지지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R2.1와 범용으로 사용되는 악세서리들은 케이블에 걸리는 장력을 체인 내 외부를 통해 이완시켜준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2천95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5년 기준 5억5천2백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된 수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