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퀘어드 캐피탈, 홍콩 유수의 유선망 사업자인 허치슨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 인수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7-07-31 16:5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투자 관리회사인 아이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자사의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를 통해 약 145억홍콩달러에 이르는 허치슨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 인베스트 홀딩스(HGC: Hutchison Global Communications Investment Holding Limited) 지분 100%를 허치슨 텔레커뮤니케이션즈 홍콩 홀딩스(HTHKH: Hutchison Telecommunications Hong Kong Holdings Limited)로부터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거래는 2017년 10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HGC는 홍콩 및 전세계의 유선 및 모바일 통신사업자, OTT(Over-the-Top) 서비스업체, 기업, 주거시설 및 데이터센터에 유선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약 140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해 1만4200개가 넘는 빌딩들을 연결시키고 있으며 2만5000개의 와이파이 핫스팟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와이파이 서비스 기업이기도 하다. 회사의 광범위한 국제 네트워크는 중국 본토를 육로로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4개의 경로를 갖고 있으며 복수의 해저 및 지상 케이블 시스템을 통해 다른 대륙으로 연결되어 세계적 도달범위를 확대시키고 있다. HGC 수익의 대부분은 역내 주요 모바일 사업자를 비롯해 다양한 고객들을 기반으로 하는 장기계약에 따른 것이다.

아이스퀘어드 캐피탈의 파트너인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는 이번 인수에 대해 “홍콩은 최고 수준의 상거래 및 통신 글로벌 허브로서 혁신적인 제품과 세계수준급의 서비스를 통해 이익을 얻고 있다”며 “아이스퀘어드의 투자로 HGC는 모바일 통신 사업자와 기업 및 주거용 시설 고객들이 기대하는 바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자본 투입에 따라 회사는 이 지역과 그 밖의 지역 전반에 걸쳐 날로 늘어나고 있는 고속 정보 인프라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HGC 그룹 개요

HGS 그룹은 선도적인 유선망 사업자이자 IT 서비스 공급업체이며 통신사업자의 통신사업자인 동시에 홍콩 최대규모의 와이파이 서비스업체로 국내 및 해외 고객들에게 통신사업자, 기업, 데이터센터 및 가정용의 국제적인 원스톱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GC 그룹은 광범위한 광섬유 네트워크를 보유,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수준의 국제 네트워크와 함께 국경을 넘어 중국 본토의 1차 통신사업자 3곳과 통합되는 4개의 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HGC 그룹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개발하고 ‘HGC 온 에어(HGC On Air)’라는 브랜드로 고속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HGC는 CK 허치슨 홀딩스(CK Hutchison Holdings, 증권 코드: 1) 그룹 구성원인 허치슨 텔레커뮤니케이션즈 홍콩 홀딩스(증권 코드: 215)의 자회사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주, 유럽 및 엄선된 고성장 국가 내 에너지, 공공사업, 운송 사업에 주력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자산 운용사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300050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 이사 겸 투자자홍보(IR) 수석
+1-212-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