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18일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SF와 숲 특강 개최

박상준 ‘SF로 전망하는 미래 과학과 윤리’

김용규 ‘숲에게 좋은 삶의 길을 묻다’

2017-08-01 09: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여성과학기술인 연구경력강화교육 중간관리자과정>을 8월 18일(금) 10~17시 ㈜기술과가치 교육장(서울 방배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 관련 산업체, 대학, 연구소에 근무하는 중간관리자급 이상 이공계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두 개의 특강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 강연은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의 ‘SF로 전망하는 21세기 사회의 과학과 윤리’이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고도로 발달한 미래 사회에서 인간존엄성을 잃지 않으며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과학기술 철학에 대해 SF스토리텔링 사고 기법을 통해 모색해본다.

박 대표는 SF 및 교양 과학 전문 기획 번역가이자 칼럼니스트로 ‘토성 맨션-우주에서 삶은 계속된다’를 포함하여 30여권의 책을 냈다.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이 함께 식사를 즐기며 얘기를 나누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할 예정이다. 바쁜 직장 여성에게 직장 생활 노하우와 고민을 나누고 인적 네트워크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점심식사는 제공된다.

두 번째 강연은 김용규 여우숲 대표의‘숲에게 좋은 삶의 길을 묻다’이다. 숲은 인류의 가장 오랜 고향이자 생명이다. 빠른 변화의 시대에 생태계의 근본인 숲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조명하고 우리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속도가 생명인 시대에 멈춤과 느림의 미학에서 깊이 통찰하고 따뜻한 영감을 얻어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 대표는 벤처기업 CEO, 대기업 생활을 하다가 귀농하여 현재 숲학교 ‘오래된 미래’를 운영하고 있다.

이 교육은 과학기술 관련 산업체, 대학, 연구소에 근무하는 중간관리자급 이상 이공계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선착순 30명에 한하여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8월 16일(수)까지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WISET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academy.wiset.or.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특강 문의
02-6258-5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