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RSA® 아시아 태평양·일본 컨퍼런스: 국경을 초월한 사이버 보안 실현

뉴스 제공
RSA Conference
2017-08-01 16:5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정보 보안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가 제5회 연례 2017 RSA 아시아 태평양·일본 컨퍼런스(이하 RSA 컨퍼런스 APJ)를 31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엑스포-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최고의 사이버 보안 행사는 3일 동안 6천500건 이상의 등록 건수를 유치했다. 참석자들은 클라우드,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보안, 사이버 사기(eFraud) 및 법률 집행, 범세계적 시각(Global Perspectives), 보안 전략 및 데이터 보안, 사이버 위협 및 위협 행위자(Threat Actors) 등과 같은 전문 분야에 몰두하면서 79개 세션, 기조 연설 및 설명 프로그램에 걸쳐 100명 이상의 발표자들과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더욱 중요한 것은 2017년은 RSA 컨퍼런스 APJ 5주년을 맞는 해이며, 최초로 이 컨퍼런스가 정책, 정부 및 규정 등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정부의 역할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다루었다는 것이다.

린다 그레이 마틴(Linda Gray Martin) RSA 컨퍼런스 이사 겸 총괄 매니저(Director & General Manager)는 “최근 몇 개월 동안 더 많은 정부들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전역의 사이버 보안 환경을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이 기존 및 향후 정부 정책들이 어떻게 국가의 안보상황에 영향을 미치며 민간 기업의 사이버 보안 전략을 형성할 것인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수많은 RSA 컨퍼런스 참석자는 조직들이 자신의 사이버 보안 전략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확실한 지표다”고 말했다.

아시아 전역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공공 부문의 역할 강화 및 새로 도입된 정책, 정부 및 규제 승인에 중점을 둔 2017 RSA 컨퍼런스 APJ는 호주 정부 대표가 기조 연설자로 참석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했다. 댄 테한(Dan Tehan M.P.) 호주 사이버보안 총리대신 장관(Minister Assisting the Prime Minister)은 사이버 범죄로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이 지역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투자의 중요성을 피력한 “사이버 붐: 사이버 보안 이익의 활용(Cyber-Boom: Capitalizing on the Cybersecurity Dividend)”이라는 제목의 통찰력 있는 기조 연설을 했다. 댄 테한 장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의 사업 파트너십과 함께 이 지역이 전세계 사이버 보안을 주도하도록 이 지역 사람들과 그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호주 국가 이익을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국제 사이버 업무를 이끌고 있는 토비아스 피킨(Dr. Tobias Feakin) 사이버 문제 호주 대사(Australian Ambassador for Cyber Affairs) 역시 사이버 범죄와의 전쟁에서 공공 부문과 민간 부분 간 격차를 해소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피킨 대사는 RSA 컨퍼런스 이틀째 기조 연설에서 “정부 혼자만으로 사이버 공간의 기회와 도전 과제들을 해결할 수는 없다”며 “인터넷은 민간 부문, 시민 사회 및 소비자 등 신흥 디지털 기술이 제공하는 혜택을 얻기 위해 긴밀히 협조해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3일간 개최된 2017 RSA 컨퍼런스 APJ에서 다음을 포함한 기타 여러 핵심 부분들을 보여주었다.

· 사이버 탄력성(cyber resilience) 강화를 위한 수단으로 사이버 보안에 보다 정밀하고 개인적인 접근을 담당할 조직들을 집결시킨 로힛 가이(Rohit Ghai) RSA 사장(President)의 주안점

· 경주 트랙 상에서의 원활한 경기와 위험 관리가 속도, 첨단 기술 및 데이터 관리 환경과 어떻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지에 대한 포뮬라 원(Formula One)의 전설 자크 빌르너브(Jacques Villeneuve)와 업계 최고경영자인 마크 갤러거(Mark Gallagher)의 독특한 시각

· 참석자들에게 사이버 보안을 위협하는 생태계에 대한 다각적 시각을 제공하는 랜섬웨어 세미나(the Ransomware Seminar)에서 오늘날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시기 적절하고 상호적인 심층 탐구

· RSA 아시아 태평양·일본 컨퍼런스(APJ)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데브옵스 커넥트(DevOps Connect) 세미나는 최근에 생긴 실사용자 커뮤니티(community of practitioners)에 보안 및 DevOps의 교차점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

· 행사 참가자들에게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traffic monitoring) 현황을 알아낼 귀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RSA 넷위트니스 스위트(RSA NetWitness Suite)와 시스코 보안 솔루션(Cisco Security)을 통해 운영되는 완벽한 기능의 보안 운영 센터(Security Operations Center, SOC) 체험

또한 RSA 컨퍼런스 APJ는 전시장 전체에 걸쳐 110개의 후원기업 및 전시업체를 선보였다. 영국계 방산업체인 BAE 시스템즈(BAE Systems), 센추리링크(CenturyLink), IBM, 엠테크(M.Tech), 다국적 회계컨설팅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보안기업 퀄리스(Qualys), RSA 및 시만텍(Symantec) 등 참여 기업들은 자사의 최신 사이버 보안 혁신을 시연했다.

경영진 인용문(Executive Quotes)

RSA 컨퍼런스 이사 겸 총괄 매니저 린다 그레이 마틴(Linda Gray Martin)

“최근 몇 개월 동안 더 많은 정부들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전역의 사이버 보안 환경을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을 목격했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이 기존 및 향후 정부 정책들이 어떻게 국가의 안보상황에 영향을 미치며 민간 기업의 사이버 보안 전략을 형성할 것인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수많은 RSA 컨퍼런스 참석자는 조직들이 자신의 사이버 보안 전략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확실한 지표다.”

2017 RSA 아부다비 컨퍼런스는 2017년 11월 7~8일 에미리트 팰리스 호텔(the Emirates Palace Hotel)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SA컨퍼런스(RSA Conference) 개요

RSA컨퍼런스(RSA Conference)는 세계인들이 보안문제를 논의하고 업계 경영인들이 모여 발전 상황과 떠오르는 사업 기회를 협의하는 새로운 글로벌 행사의 시리즈이다. RSA컨퍼런스는 미국, 유럽/중동 및 아프리카(EMEA) 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어디에서 열리든지 보안 업체들이 모여 현재와 미래 문제를 논의하고 개인과 기업체들이 사업에 성공하고 성장하며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는 업계 정보보안 담당자들로 하여금 소속 기업체가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최신 기술과 당장 적용 가능한 지식을 가르치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장 사업역량이 높고 영향력이 있으며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드는 보안 분야 전문가와 고위 경영인들이 발표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행사 및 온라인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와 정보보안 업계관련 최신 뉴스는 www.rsaconference.com 에서 볼 수 있다.

RSA Conference 로고, RSA, Dell, EMC, Dell EMC 및 기타 상표는 Dell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다른 상표들은 각 해당 소유자의 상표이다. 모든 다른 회사명 및 제품명은 각 해당 소유자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300050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saconference.com

연락처

RSA Conference
Michelle Adams-Dixon
+1 781-515-6296
michelle.adams-dixon@rsa.com

WE Communications
Rachel Cham / Lara D’Souza
+65 9622 7065
RSACAPJ@we-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