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글로보, 새로운 빅 데이터 접근방법으로 IBC 컨퍼런스 상 수상

수상 논문, 클라우드의 세 가지 전략적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자세히 다뤄

뉴스 제공
IBC
2017-08-02 15: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올해로 50년째를 맞이하는 IBC 컨퍼런스(IBC Conference)는 IBC 컨퍼런스 상(IBC Conference Prize)을 수상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과 함께 하는 기술 논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올해의 상은 브라질 방송사인 TV 글로보(Globo)의 마르셀루 수자(Marcelo Souza)와 그의 동료인 조앙 카스텔라니(Joāo Castellani), 다네엘 몬테이루(Daniel Monteiro), 카를로스 옥타비오 퀴에로즈(Carlos Octávio Quieroz)에게 돌아갔다. 수상 논문의 제목은 ‘글로보의 데이터 저널리즘과 비즈니스 분석 강화 및 영상 추천을 위한 빅 데이터(Big data for data journalism, enhanced business analytics and video recommendation at Globo)’이다.

TV 글로보는 핵심적인 비즈니스 운영과 실무 관행 혁신에 데이터 분석을 접목시켰다. 이 논문은 TV 글로보의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세 가지 방법을 자세히 밝히고 있다. 이 방법들은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의 데이터 호스팅 및 프로세싱을 활용함으로써 실질적인 운영 상의 장점, 그리고 분석 관리를 위한 운영 분야의 신기술 도입을 실례를 들어가면서 입증해 보이고 있다.

IBC의 기술 부문에 제출된 모든 논문은 폴 엔트위슬(Paul Entwistle) 박사가 이끄는 전문가 팀의 엄격한 검토를 거치며 발표를 위해 선정된 모든 논문은 관련 기술에 관한 독창적인 사고를 대변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의미 있고 주목을 끄는 논문이 컨퍼런스 상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폴 엔트위슬 박사는 “많은 사람들이 미디어 산업에서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잠재력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지만 TV 글로보는 실제로 이를 행했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수확을 거두었다”며 “논문이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저자들이 상당히 차별화된 세 가지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 세 가지란 뉴스 의제를 만들기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 독자 이해를 위한 비즈니스 분석 활용, 그리고 고객들에게 콘텐츠 추천을 위한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활용 등이다”고 밝혔다.

엔트위슬은 “또한 우리는 TV 글로보 팀이 자신들이 만들어낸 폭넓은 정보를 공유할 자세가 되어 있다는데 감명받았다”며 “이 논문에는 방대한 양의 정보와 경험이 들어 있으며 폭넓은 참고 문헌으로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 기술 프로그램이 바라는 바이다”고 덧붙였다.

마르셀루 수자는 자신의 동료들을 대신해 “미디어와 방송 산업의 공개토론장으로서의 IBC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이토록 명망 있는 IBC 2017 컨퍼런스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단지 기술 문제만은 아니며 콘텐츠 및 비즈니스 수요와 결합된다면 우리에게 엄청난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TV 글로보에서 우리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TV 글로보의 논문은 인공지능 세션의 일부로 9월 16일(토) 08:30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상은 9월 17일(일) 18:30 오디토리엄에서 개최되는 IBC 시상식에서 전달될 예정이다. 생중계되는 이 엔터테인먼트 쇼는 모든 IBC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5천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로서 1천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10060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