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나콘 공과대학과 시나코어의 합작아래 짐브라 이노베이션 센터 개관예정

이번 협력을 통해 이메일, 협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술지식 및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 커리큘럼 제공 예정

뉴스 제공
Synacor Inc.
2017-08-03 13:40
방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하나콘 공과대학(Mahanakorn University of Technology, MUT)과 시나코어(Synacor (Nasdaq:SYNC)가 짐브라 이노베이션 센터(Zimbra Innovation Center) 개관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짐브라 이노베이션 센터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지식 및 비판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동남아의 디지털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태국은 교육, 투자, 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정부 지원을 적극 활용하고자 하며, 이번 구상은 ‘디지털정부 계획’(Digital Government Plan)의 일부라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MUT의 승인을 받은 엔드 투 엔드 커리큘럼으로써, 리눅스 운영체제, 가상화, 메시징 플랫폼(짐브라), 보안, 네트워킹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다. IST MUT는 캠퍼스 전체에 무선인터넷, 컴퓨터, 연구실 등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최신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학습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또 MUT와 시나코어가 공동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MUT의 모든 학생 및 교수진을 위해 시나코어의 짐브라 이메일 플랫폼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자테 잔타랑(D.ENG) MUT 부교수는 “태국은 IT기업에게 매력적인 국가이다”며 “그러나 현지인력의 직업적 역량이 부족한 편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시나코어와의 파트너십으로 학습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켜 태국을 디지털 강국으로 발전시킬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마커스 테오 시나코어 APxJ의 수석부사장이자 총괄매니저는 “짐브라 이노베이션 센터 개관을 위해 MUT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혁신을 통한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태국의 교수진과 학생에게 핵심적인 훈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이메일 시장은 성장세에 있다. 2020년 말까지 전세계 성인인구의 절반 정도가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1]. 이처럼 이메일의 미래는 밝으며 시나코어와 협력사들은 이메일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나코어는 이번에 ‘이메일의 르네상스(Email’s Renaissance)’라는 새로운 백서를 출간했다. 이 백서는 이메일 사용에 관한 소비자 행동 및 습관의 변화, 이메일 제공업체의 도전과제, 혁신을 위한 협력의 이점 등을 소개한다. 짐브라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zimbra.com/partners/become-partn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나코어의 제품인 짐브라는 일정관리, 파일공유, 메시징, 비디오 채팅 등의 기능이 포함된 협업 소프트웨어(collaboration software)로써 다수의 사용자가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1천500개 파트너 업체와 함께 약 5억개의 메일함을 제공하고 있으며 2천500여개 기업과 1천여개의 정부기관 및 120개 서비스 업체가 짐브라를 사용하고 있다.

마하나콘 공과대학(Mahanakorn University of Technology) 개요

엔지니어링 및 기술교육 중심의 마하나콘 공과대학(Mahanakorn University of Technology)는 1990년에 설립되었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대학의 커리큘럼은 기술교육의 선도적인 기준으로써 전국에서 각광받고 있다. 국가교육표준역량평가국(Office for National Education Standards and Quality Assessment, ONESQA)이 실시한 대학평가의 연구역량 카테고리에서 5점 만점에 4.86점으로 최고득점을 받았다. 국가교육표준역량평가국은 태국 내 모든 교육 기관의 연구 및 학업성취도, 졸업생 현황 등을 평가하는 공공기관이다. 과거 MUT는 엔지니어링 및 기술교육 분야에서 태국 최고의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시나코어(Synacor) 개요

시나코어(Synacor)(나스닥: SYNC)는 동영상, 인터넷 및 통신 제공업체, 기기 제조업체, 정부 및 기업들을 위한 신뢰 받는 기술개발, 멀티플랫폼 서비스 및 수익 파트너이다. 시나코어는 고객사들이 그들의 고객들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사들은 시나코어의 기술 플랫폼과 서비스를 활용해 그들의 사업을 확대하고 가입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한다. 시나코어는 매니지드 포털, 광고 솔루션, 이메일 및 협업 플랫폼, 종단간 동영상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등을 제공한다.

[1] Radicati Group. “2016 Annual Email Report.”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1005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ynacor.com

연락처

뉴웨이브 마케팅 네트워크(New Wave Marketing Netwok Co.,Ltd)
윌라일락 파크디(Wilailak Pakdee)
+66 81-8552241
wilailak.pakdee@newwavemkt.com

시니코어(Synacor)
맷 울프롬(Matt Wolfrom)
기업홍보 부사장
716-362-3880
press@synac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