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17 경기도 공감 통일교육 ‘바통터치 리더캠프’ 개최

2017-08-15 10:35
파주--(뉴스와이어)--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파주관내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17 바통터치 3차 리더統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통터치 리더캠프는 중·고등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 DMZ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5일(토)~6일(일) 1박 2일간 열렸다.

바통터치는 파주 지역 청소년들이 바른 통일에 다가갈 수 있도록 각 분야의 테마를 지정(만남, 역사, 리더, 평화, 미래),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에 스스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통일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고 바람직한 통일 환경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5회기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 ‘바통터치 3차 리더統’ 프로그램은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통일리더 양성을 위한 통일 빗장열기(관계형성), 통일 리더의 조건, 통일 반찬(반대/찬성) 토론, 플라잉DMZ(디스크골프), 통일 전략도미도, APT(Action Power Time) 등 다가올 통일시대의 미래 비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받았다.

바통터치(바른 통일로 다가가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통일교육 프로그램으로 파주관내 중·고등학생 40명(선착순 모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http://www.pajuyc.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홍보담당
이주원
031-953-2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