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미니 PC, 다양한 산업용 PC 시장서 활용도 인정받아

DID, 산업용 PC 등 호환성과 높은 안정성으로 원하는 사양으로 변경 가능

에스컬레이터 레일 소독기, 대형병원 안내용 사이니지 등에서 활용돼

완제품 PC, 베어본 PC, 스틱 PC 등 다양한 라인업 제공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7-08-24 10:15
서울--(뉴스와이어)--에이수스가 출시한 에이수스 미니 PC가 다양한 산업용 PC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24일 밝혔다.

큰 부피로 인해 데스크톱 PC를 적용하기 어려웠던 산업체, 병원 등의 KIOSK 시장에서 미니 PC가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미니 PC는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확장성으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현재 B2B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미니 PC는 에이수스 UN65U-M170Z 모델이다. 윈도우 10이 기본 탑재됐으며 인텔의 강력한 i7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작은 사이즈(가로/세로, 13x13cm)임에도 강력한 성능과 일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보다 훨씬 낮은 15w 수준의 저전력 소비로 운용 유지비용이 매우 저렴한 제품이다.

본 모델은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에이수스 미니 PC 공식 유통사인 ㈜포트로얄 글로비스를 통해 직접 공급된다. i7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면서도 i5 프로세서 모델 가격대에 가까운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높은 가성비를 제공한다.

또한 4K 해상도 지원으로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영상광고 시장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SSD 장착으로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의 미니 PC는 작은 사이즈에도 각 산업에 요구하는 환경에 맞추어 CPU, 메모리, 저장 장치 등 필요한 성능에서 특화된 PC를 구성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분에서 효율적이다.

에이수스 스틱 PC인 TS10은 약 800g으로 가벼운 무게와 형광펜 디자인 기반의 13cm길이의 디자인을 갖췄다. 디스플레이 장치 뒤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며, 윈도우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구동성과 성능을 갖췄다.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에서 활용 되고 있는 에이수스 미니 PC UN45H-VM214Z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은 에이수스 미니 PC UN45H-VM214Z 사용으로 업무에 혁신을 가져왔다. 병원 안내 및 접수 신청 및 진료 대기 안내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면서 업무의 자동 전산화가 가능해졌다.

가로/세로 13x13cm 임에도 성능 부분에서 7세대 카비레이크 CPU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VM시리즈)가 탑재되어 4K 영상은 물론 3D 화면까지 매끄럽게 작동해 병원 내의 업무를 처리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는 호평이다.

◇서우정보기술 위클린 장비에 설치된 에이수스 스틱 PC TS10

서우정보기술은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소독기를 만드는 ‘위클린’ 장비에 에이수스 스틱 PC를 활용하고 있다. 미니 PC보다 더 가벼운 800g의 무게와 형광펜 정도의 13cm의 크기의 스틱 PC TS10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소독기에 접목시켰다.

서우정보기술은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잡지 않아 발생하는 안전 사고에 착안하여 2년여 간의 연구개발 끝에 에스컬레이터 청결 솔루션인 위클린 시스템을 개발, 에이수스 스틱 PC TS10을 활용하였다.

위클린 시스템은 현재 공항, 백화점, 호텔, 병원 등을 대상으로 계약을 마쳐 설치가 진행 중이다. 서우정보기술은 스틱 PC를 사용하기 전에 임베디드 보드에 리눅스 기반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했는데 고장률이 높아 대량생산에 대한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에이수스 스틱 PC TS10 사용 후에는 만족스러운 성능에 윈도우 호환성 및 업그레이드가 용이해져 안정성과 호환성이 강화되었다는 것이 서우정보기술 박경호 대표의 판단이다.

에이수스 미니 PC 공식 유통사인 ㈜ 포트로얄 글로비스 장양일 대표는 “과거에 비해 미니 PC 시장이 일반 고객 위주의 시장에서 B2B 컨슈머 고객 시장으로 사업 비중이 이동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 대표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발 맞춰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별개로 B2B 산업용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소개된 미니 PC 제품은 기업 특판 형태로 ㈜ 포트로얄 글로비스를 통해 공급된다. 자세한 문의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ASUS(에이수스) 개요

ASUS는 세계 3대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마더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새로운 디지털 세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ASUS는 가정 및 사무실, 그리고 개인들이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원하는 모든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더보드, 노트북, 넷북, 멀티미디어, 그래픽카드, 디스플레이, 데스크톱 PC, 서버, 무선 솔루션, 휴대폰, 네트워크 기기 등 IT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리더로 우뚝 섰다. 혁신을 기반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집해 온 ASUS는 2014년 한 해에만 총 4326개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매출은 약 145억 달러에 달한다. 2017년 기준 약 5200명의 R&D 엔지니어를 포함해 1만6000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에서 ASUS와 함께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코리아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이연우 A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