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의료기관 19곳,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 제로화’ 동참 서약

2017-08-25 16:3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만 내 병원 및 의료기관 19곳이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 제로화’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서약을 체결했다고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이하 PSMF)이 24일 발표했다. 서약 체결은 2017년 6월 대만 타이중 시에서 발표됐다.

중국호흡기치료사학회(Respiratory Therapists Society of the Republic of China)도 PSMF의 파트너로 가세했다. PSMF가 전 세계에서 환자 안전 보호에 대한 인식과 활동을 확대하고자 매진하는 가운데 이들의 참여로 그같은 노력에 전기를 맞게 됐다.

대만 일류 병원들을 포함한 이들 의료 기관 19곳은 PSMF의 ‘실행 가능한 환자 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약칭 APSS)와 같은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20여 개의 개별 서약을 맺었다. 챈리아오(Chan-Liao) 박사는 2017년 3월 PSMF 지역 네트워크 회장단(Regional Network Chairs)에 추대돼 대만 내 환자 안전 활동을 이끌게 됐다. ‘젠아이 재단’(Jen Ai Foundation) 이사장, ‘젠아이 병원’ 부원장을 겸하고 있는 그는 대만환자안전문화클럽(Taiwan Patient Safety Culture Club, 약칭 TPSCC)을 창립했다.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대만에서 환자 안전 노력이 확대되고 있다는 데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으로 매년 대만에서 1600명 이상의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도치 않은 치명적 위해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은 범 세계적 동참이 필요한 세계 공동의 주제”라며 “환자 안전은 인권”이라고 강조했다.

PSMF 지역 네트워크 회장이자 젠아이재단 이사장, 젠아이 병원 부원장, TPSCC 창립자인 밍이챈리아오(Chan-Liao Mingi) 박사는 “대만 의료계의 수많은 동료들이 예방가능한 사망 제로화를 달성하려는 노력에 동참해 준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환자안전활동재단과 협력해 대만 내 환자 안전 강화 노력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수 개월 안에 더 많은 병원들이 예방가능한 사망 제로화 노력에 가세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병원들이 합력해 수천 명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재까지 다음과 같은 대만 내 19개 병원과 의료 기관이 1개 이상의 APSS를 서약했다. 자세한 서약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patientsafetymovement.org/challenges-solutions/commitments-pledges/.

창 빙 쇼 츠완 기념병원(Chang Bing Show Chwan Memorial Hospital) 카오슝 향군종합병원(Kaohsiung Veterans General Hospital)
장화 기독병원(Changhua Christian Hospital)
광 티엔 종합병원(Kuang Tien General Hospital)
쳉 칭 종합병원 중강분원(Cheng Ching General Hospital Chung Kang Branch)
로솅요양원/병원(Lo-Sheng Sanatorium and Hospital), 보건복지부
치 메이 의료센터(Chi Mei Medical Center)
먀오리종합병원(Miaoli General Hospital), 보건복지부
자이병원(Chia-Yi Hospital), 보건복지부(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난터우 병원(Nantou Hospital), 보건복지부
중산의과대학병원(Chung Shan Medical University Hospital)
쇼 츠완 기념병원(Show Chwan Memorial Hospital)
자이기독병원 디트만손 의료재단(Ditmanson Medical Foundation Chia-Yi Christian Hospital)
타이중병원(Taichung Hospital), 보건복지부
E-DA 헬스케어그룹(E-DA Healthcare Group)
타이중 향군종합병원(Taichung Veterans General Hospital)
펑위안병원(Feng Yuan Hospital), 보건복지부
타이페이 시립 완팡병원(Taipei Municipal Wanfang Hospital)
젠아이 병원 달리 분원(Jen Ai Hospital, Dali Branch)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20만 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 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240054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물로니(Irene Mulonni)
858-859-7001
irene@prfordolph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