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프리아 표준 기술, 모든 안드로이드8.0오레오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용이한 모바일 프린팅 기술 제공

모프리아, 안드로이드8.0오레오의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에 간편하게 모바일 프린팅 할 수 있는 기술 제공

뉴스 제공
The Mopria Alliance
2017-08-25 17:00
샌 라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프린팅의 업계 표준 및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비영리 회원제 단체인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이 새로운 안드로이드8.0오레오(Android 8.0 Oreo™) 운영체제(OS)에서 즉시 모바일 프린팅을 할 수 있게 하는 핵심 프린팅 기술을 제공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표준 기술은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Android Open Source Project)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팀과 모프리아 연합이 진행하고 있는 협업의 결과물이다.

안드로이드8.0오레오의 새로운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Default Print Service)에는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Mopria Print Service)의 핵심 기술이 있어서 이 운영체제(OS)에서 즉시 모바일 프린팅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한다. 안드로이드8.0오레오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의 핵심에는 모프리아 기술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모바일 프린팅 서비스 기능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프린터를 찾아서 안드로이드8.0오레오 디바이스에 있는 자료를 모프리아가 인증한 1억 여대의 프린터를 통해 쉽게 모바일 프린팅할 수 있다.

모프리아 연합의 그렉 쿠지에즈(Greg Kuziej) 회장은 “모바일 프린팅은 집이나 사무실 또는 외출 중이건 어디에서나 즉시 가능해야 한다”며 “모프리아 기술과 구글 및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 덕택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용이한 모바일 프린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는 출시된 이래 안드로이드 (4.4 또는 그 이후 버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모프리아 인증을 받은 프린터로 프린트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모프리아는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모프리아 인증을 받은 프린터와 연결하면 사진, 웹페이지, 문서 등을 쉽게 프린트할 수 있다. 지원되는 프린팅 설정 옵션은 컬러, 프린트 매수, 양면(duplex), 종이 규격, 페이지 프린트 범위, 미디어 형태, 오리엔테이션 등이다.

비영리 회원제 단체인 모프리아 연합은 캐논, HP, 삼성, 제록스 등이 창립한지 4년 만에 회원이 전세계 프린터 업계를 대표하는 20개 업체로 성장했다. 모프리아 연합의 현재 회원은 창립 회원사 외에 어도비,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퀄컴, 렉스마크(Lexmark), 교세라(Kyocera), 도시바, 브라더(Brother), 엡손(Epson), 후지 제록스(Fuji Xerox), NEC, 팬텀(Pantum), 리코(Ricoh), Y소프트(YSoft), 샤프(Sharp), 델, 프라이맥스(Primax) 등이다.

모프리아 연합은 모바일 프린팅을 더욱 쉽게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프린팅과 스캐닝도 표준화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모프리아 연합은 소비자와 기업체 사용자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더 많이 그리고 즉각 확보할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모프리아가 인증한 프린터는 전세계에서 판매된 프린터의 97%를 차지하고 있다. 모프리아가 인증한 프린터와 프린트 액세서리 목록은 http://mopria.org/certified-produc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 개요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기기를 통한 프린팅을 단순화할 목적으로 세계 선도적 IT 기업체들이 결성한 비영리 회원제 단체이다. 이 연합은 각기 다른 기기와 OS에 연결하여 즉각 프린팅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표준 기술을 개발, 촉진한다. 사용자들이 이러한 표준을 채택하면 프린터 브랜드에 상관 없이 순조롭게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모바일 기기나 프린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모프리아 기능이 있는 모바일 기기로 쉽게 프린트하려면 모프리아가 인증한 프린터와 액세서리를 구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mopria.org 에서 확인하고 최신 모프리아 소프트웨어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ndroid는 구글(Google Inc.)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240062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mopria.org/

연락처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 홍보대행
테크 이미지(Tech Image)
하비 헤나오(Harvey Henao)
312-673-6059
harvey.henao@techim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