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경영자문단, 2017년 신규 자문위원 위촉

뉴스 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2017-08-31 06:00
서울--(뉴스와이어)--대기업 출신 경영전문가 30명이 전경련 경영자문단에서 인생2막을 연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사장 권태신)는 8월 31일(목) 오전 10시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국내 주요그룹 CEO 및 임원 출신 경영베테랑 30명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로써 전경련경영자문단은 2004년 출범당시 40명에서 5배인 200여명으로 크게 늘어 국내최대 경영재능기부단으로 자리매김 했다.

무보수·무료재능기부 임에도 올해 총 72명이 경영자문단 모집에 지원해 2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규 영입 위원들의 평균연령은 58세로 기존 자문위원(63세)보다 5세가량 젊어졌다. 자문수요가 많은 경영혁신(11명), 국내외 마케팅(9명), 新기술개발(6명)분야 업력(業力)과 경험을 지닌 인사들이 많이 충원되어 중소기업과 창업자들의 사업구조 조정, 국내외 판로개척, 기술아이디어 사업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권태신 이사장은 “인생1막 때 대기업 생산현장과 수출전선에서 체득한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이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커 가는데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가입한 김상무 위원(前 삼성전자 전무)은 “30여년간 현업에서 쌓은 혁신기법과 위기관리 노하우를 후배 기업인들에게 적극 전수해 주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기일 위원(前 LG전자 상무)은 “독일, 영국, 미국, 파나마 등 해외시장에서 축적한 수출, 투자 관련 암묵지가 나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글로벌시장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했다.

이만우 위원(前 SK그룹 부사장)은 “대기업 홍보책임자로 쌓은 언론 네트워킹과 기업이미지 관리 노하우를 전수해 중소기업들이 1인 미디어와 SNS 활용을 통한 경쟁력 향상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규위원들은 코칭스킬 등 자문역량 강화 교육을 마치고 9월 중순부터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가 경영자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자문단지원팀
김현석 책임
02-6336-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