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데이터와 디지털글로브, 전략적 제휴관계 강화로 디지털글로브GBDX 플랫폼을 이용하여 AW3D 벡터 빌딩 모델 생산

뉴스 제공
NTT DATA Corporation
2017-08-31 16:25
도쿄 / 웨스트민스터,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T 서비스 공급업체인 NTT 데이터 코퍼레이션(NTT DAT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9613)과 변화하는 지구 영상 및 정보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인 디지털글로브(DigitalGlobe, Inc.)(뉴욕증권거래소: DGI)가 ‘AW3D 메트로(Metro)’라는 대규모 3D 벡터 빌딩 모델 데이터 셋을 생산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관계를 강화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약에 따라 NTT 데이터의 건물입면도 전문지식과 디지털글로브의 고해상도 영상 및 플랫폼 역량이 결합되어 광범위한 도달범위와 신속한 전송시간을 보장하는 최고 해상도의 3D 데이터 셋을 제공하게 된다.

AW3D® 시리즈 등 세계 수준의 건물입면도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업체 중 하나인 NTT 데이터는 디지털글로브의 지리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GBDX: Geospatial Big Data platform)과 영상을 이용해 3D로 벡터화된 빌딩과 초목지대 및 교량 등을 담은 규격품 모델을 만들어내게 된다. 디지털글로브의 100 페타바이트 영상 아카이브에 접속할 수 있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툴인 GBDX는 기존 3D 프로덕션 모델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기계학습 알고리즘(machine learning algorithm)을 이용하고 있다. NTT 데이터의 첨단 알고리즘을 GBDX에 접목시킴으로써 두 기업은 적기에 보다 저렴하게 AW3D 메트로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벡터화된 데이터 셋은 세계가 점점 더 서로 연결되고 있는 구조에 부합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정부행정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으로부터 관심을 끌게 될 것이며 이들이 커넥티드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내비게이션 시각화, 보험 위험 경감, 스마트 시티 계획 수립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의사결정을 내릴 때 확신을 갖게 해 줄 것이다. 이번 협력관계를 통해 우선은 일본과 상용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그 밖의 지역에서 범위 정확도 오차가 1미터도 안 되는 짜임새 있는 3D 벡터 빌딩 모델을 생산하게 된다.

NTT 데이터는 건물입면도 제품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데 이는 2014년 AW3D 표준과 함께 시작되었다. AW3D 메트로가 NTT 데이터의 건물입면도 제품군에 편입되었는데, 이 제품군에는 디지털글로브의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고해상도의 AW3D 강화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NTT 데이터와 디지털글로브의 관계는 2014년 정보제휴프로그램(IPP: Information Partner Program) 파트너십을 계기로 시작되었다. 두 기업은 2017년 2월 디지털글로브가 AW3D 표준 제품 공식 판매업체가 되면서 협력관계를 더욱 진전시켰다.

NTT 데이터의 수석부사장인 우스이 신이치(Shinichi Usui)는 “이렇듯 전략적 제휴관계 확대를 통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AW3D 메트로를 당사 제품군에 추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GBDX의 에코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해상도의 3D 데이터 셋 제품들을 더욱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들이 자사의 사업을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켜나가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글로브의 수석부사장 겸 상용 이미지 부문 총괄임원인 에이미 미닉(Amy Minnick)은 “3D 빌딩 모델은 스마트 시티, 사물인터넷(IoT)과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 활기를 더해주는 차세대 5G 인프라를 설계하고 시행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NTT 데이터가 GBDX와 우리의 영상을 선택함으로써 정보제휴프로그램(IPP)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시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협약은GBDX의 연산능력과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고해상도의 위성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협력업체들로 하여금 혁신적이고 비용효율적이며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창출하게 하는데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입증해준다”고 강조하고 “NTT 데이터가 우리 제품을 사용해 특히 메트로 부문에서 벡터 데이터 셋을 만드는 전문지식을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글로브(DigitalGlobe) 개요

디지털글로브는 고해상도의 상업용 지구 관측 기술과 첨단 지리공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이들이 변화하는 지구를 더 잘 이해하게 하여 생명을 구하고 자원과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세계 유수의 집단들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는 디지털글로브의 영상 솔루션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도달범위와 기능을 보여줌으로써 고객이 임무를 수행하는데 가장 필요로 하는 요건들을 충족시키고 있다. 방위 및 정보, 공공안전, 행정기관, 지도 제작 및 분석, 환경 감시, 석유 및 가스 탐사, 인프라 관리, 내비게이션 기술 분야의 고객들과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일상적으로 디지털글로브의 데이터와 정보, 기술 및 전문지식에 의존하고 있다.

NTT 데이터(NTT DATA) 개요

NTT 데이터는 도쿄에 본사를 둔 선도적 IT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적 헌신에 중점을 두고 지역적 친밀성과 글로벌 장악력을 결합하여 컨설팅에서부터 시스템 개발 및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ttdata.com) 참조.

AW3D 개요

AW3D는 5미터 간격의 해상도로 모든 지역공간을 망라하여 사전 제작된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글로벌 디지털 건물입면도 모델로 일본의 리모트 센싱 기술센터(RESTEC: Remote Sensing Technology Center)와 공동으로 개발해 판매되고 있다. AW3D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신흥국가들을 위주로 세계 70여개국 300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어 인프라와 재난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 기여하고 있다. NTT 데이터는 2015년 5월 디지털글로브의 위성 영상을 이용해 빌딩 중심의 강화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고화질, 고해상도의 3D 지도를 0.5~ 2미터의 선명도로 제공하고 있다. 빌딩 중심의 이 서비스는 구조물과 구조물의 높이를 아주 세부적으로 묘사하는 사진을 벡터 지도 포맷으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aw3d.jp/en/ 참조.

AW3D는 NTT데이터와 RESTEC의 일본 등록상표이자 NTT데이터의 유럽(EUTM) 및 미국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300063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data.com

연락처

언론 문의
NTT데이터(NTT DATA Corporation)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Weber Shandwick)
마츠바라 아유미(Ayumi Matsubara)
+81-90-9006-5841
nttdata@webershandwick.com

제품 및 서비스 문의
NTT데이터(NTT DATA Corporation)
3영업 및 마케팅 그룹(3rd Sales and Marketing Group)
e-커뮤니티 사업부(e-Community Division)
홍보1부
오타케(Otake), 시라이시(Shiraishi), 에르비(Ervi)
+81-50-5546-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