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영국식 영어 능력 시험 고득점 전략을 다룬 ‘IELTS Easy Wriiting’ 출간

한국 학생이 특히 어려워하는 에세이에 대한 주제별 작문능력을 개선한 것이 특징

뉴스 제공
북랩
2017-09-07 13:49
서울--(뉴스와이어)--영국식 영어 능력 시험인 ‘IELTS’의 한 영역인 작문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핵심 전략과 실전 문제, 상세하고 정확한 문제 해설을 수록한 교재 ‘IELTS Easy Writing’이 북랩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IELTS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4개 영역 가운데 쓰기를 다룬 교재로, 상황 별 실전 문제를 수록하고 있으며, 주제별 단어와 영작학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문제 유형별 풀이 전략과 핵심 공략법은 물론, 상세하고 정확한 문제 해설을 수록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게 했다.

저자는 영국 런던 대학교 대학원 출신으로 국내에서 IELTS 전문 강사로 일하고 있는 전현선 씨. 그녀는 기존 IELTS 작문 교재들이 잘 쓰이지 않거나 시대에 뒤진 어휘를 소개하는 것에 주목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세이에 적합한 고급스러운 단어나 구문을 많이 수록하는 데 지면을 할애했다. 탈고를 마친 뒤에는 영국에서 IELTS 채점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Lee Shutler에게 감수를 받아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책은 한 주제의 에세이에 대한 아이디어,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한글 에세이와 주제에 필요한 어휘, 주제에 대한 영작 연습, 답안과 주제에 대한 에세이 연습, 답안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크게 6가지 주제(기술, 환경, 교육, 사회적 이슈, 문화, 건강)와 11가지의 ‘task 1 graph’를 제공하고 또한 쉽게 구조에 맞게 쓸 수 있도록 유형별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이 교재만의 장점은 △각 태스크별 실전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주제별 단어와 영작 학습이 가능하며 △문제 유형별 풀이 전략과 핵심 공략이 수록되어 있고 △학원용 교재는 물론이고 독학 교재로서 셀프 스터디도 가능하며 △상세하고 정확한 문제 해설로 △기초를 익히고 고득점 전략까지 세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IELTS 에세이 기초가 부족하여 진도가 잘 안 나가거나 에세이 최신 경향을 확실히 파악하고 고득점 전략을 세우며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싶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어휘와 구문을 여러 차례 반복 연습을 통해 익힐 수 있어 영작 실력을 키우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IELTS는 비영어권 국가 출신자들을 위한 영국식 영어 능력 시험으로, 매년 전 세계에서 220만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으며, 유학생에게 이 시험 점수를 요구하는 대학이 날로 늘고 있다.

저자의 저서로는 ‘에세이 어휘집’이 있고,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교정 홈페이지에 에세이를 작성하면 저자에게 직접 교정을 받을 수 있다.

교정 홈페이지: http://ieltseasywriting.com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이종무 팀장
02-2026-5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