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SW기술포럼,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하는 미니 드론 무료 교육 개최

청소년 및 일반인 대상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SW기술포럼(의장 한동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장)은 임베디드 리눅스 커뮤니티인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KELP)와 함께 청소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미니 드론 교육을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베디드SW기술포럼은 2011년부터 일반 개발자를 대상으로 65회, 550여명이 참석하는 임베디드 오픈 플랫폼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미래의 개발자 육성에 나서고 있다.

특히 ‘청소년 대상 미니 드론 교육’은 임베디드SW기술포럼을 포함해 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의 오상은 운영자(드론학교 대표)가 강사로 교육 기부를 해 주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교육은 4회에 걸쳐 조립 도구를 이용한 드론 만들기, 드론 3D 모델링, 아두이노를 이용한 드론 코딩, 스마트폰 조종 앱 제작에 관한 내용이 실습으로 이뤄지며 무료 참가 접수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임베디드SW기술포럼 사무국은 청소년들이 제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대상 교육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미니 드론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개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essia.kr

연락처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사무국
02-2132-07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