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설명회 개최

성과 우수 협동조합에 총 상금 350만원 수여, 설명회 14일 개최

2017-09-11 13:46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소장 한화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2017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 운영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9월 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크라우드펀딩*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시장성 검증 및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기업이 온라인 중개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대중, 소액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며, 이번 대회는 투자자에게 가상 투자금(사이버 머니)를 지급하여 투자하는 모의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

총 10개 내외의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을 선정하여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 전용관 등록 및 모의 크라우드펀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 1:1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모의 크라우드펀딩 결과 및 사업계획 발표 우수 3개 협동조합에게는 총 상금 350만원이 수여된다.

지원센터는 설명회에서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의 취지, 참여 혜택 및 상세한 진행절차와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고, 크라우드펀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14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11층에서 열리며, 참가신청은 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본 대회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자생적 일거리 확장 지원의 일환으로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운영되며, 성과가 우수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에게는 내년에 진행될 실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확보 및 판로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참여 신청은 26일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tcoop.net

연락처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조현정 주임PM
02-6411-10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